공지사항
home 알림마당 공지사항
- 글자크기
제1회 한국의료 홍보 UCC공모전
작성자 | 관리자 | ||
---|---|---|---|
작성일 | 2016-04-22 | 조회수 | 8,733 |
첨부파일 |
제1회 Medical Korea 홍보 UCC(동영상) 공모전
(‘16.4.22, 유치사업팀 )
❐ 목적
o 한국의료의 세계적 브랜드화를 위하여 양질의 한국의료를 알릴 수 있는
참신한 한국의료 홍보 UCC(User Created Contents)를 공모하고자 함
❐ 공모 개요
o (주 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o (응모자격) 내·외국인 누구나(공동 참가 가능)
o (공모주제) ‘메디컬코리아의 우수성’과 관련된 모든 주제
* 공공성 및 휴머니티 등 감동을 줄 수 있는 영상 지향 (오락성이 가미된 단순 패러디 영상 지양)
- 소재
- 1. 메디컬코리아 브랜드 홍보
- 외국인환자 편의성·편의시설 소개(기도실, 다국어표지판, 리플렛, 환자식 등)
- 세계적 수준의 의료진, 의료기술 소개 등 - 2. 체험사례
- 외국인환자 나눔의료 사례*
(* 나눔의료 사례 영상 제작 시 우리원에서 의료기관 연계 가능)
- 외국인환자 한국병원체험기
- 한국병원 친절사례 등 - 3. 외국인환자유치지원에 관한 각종제도
- 쉽게 배우는 부가세환급제 등
o (작품규격) 2분 이내 다큐멘터리, 스토리, CF, 애니메이션 등 자유 형식
* 1280X720 픽셀 이상, 파일형식 - MP4
o 공모일정
- - 접수 : 2016.04.22 ~ 05.13
- - 심사 : 2016.05
- - 수상자발표 : 2016.06(예정)
- - 시상식 : 2016.06(예정)
* 시상내역 및 시상식 관련사항은 별도 공지
* 작품 심사일정에 따라 발표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9월중‘제2회 Medical Korea 홍보 UCC 공모전’시행 예정
❐ 응모방법
o 응모형식 : 온라인접수(http://www.mkbrandcontest.kr)
* 유튜브 URL 필수기입
❐ 심사 및 시상개요
o 심사기준 :
- 창의성(20점), 공공성(20점), 표현력(20점), 국제 홍보 활용성(30점), 인기도(10점)*
* 유튜브 조회수·공감도 반영
o 시상내용
구분 | 작품수 | 시상 및 상금 |
---|---|---|
최우수상 | 1 | 최우수상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우수상 | 1 | 우수상 상장 및 상금 50만원 |
입선* | 3 | 상장 및 상금 10만원 |
유튜브 인기상 | 2 | 상장 및 상금 10만원 |
* 소득세법에 따라 세금 공제 후 상금 지급
* 입선 : 소재별(메디컬코리아 브랜드 홍보, 체험사례, 외국인환자유치지원에 관한 각종제도) 작품 선정(예정)
❐ 유의사항
o 응모자는 2개 작품까지 제출가능, 동일인에 대한 중복시상은 하지 않음
o 제작여건에 따라 영상을 편집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반드시 원본 영상 파일(MP4) 제출
* 원본파일 미제공시 수상 취소
o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의 사용권 및 저작권은 주관기관(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귀속
o 응모하는 UCC는 초상권, 저작권, 음원, 지적소유권, 재산권, 대여권 등의 이용에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하며,
응모작에 대한 제3자로부터의 법적인 소송과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응모자는 일체의 책임과 비용부담으로 주관기관을 면책시켜야 함
o 응모작의 음원은 저작권에 필히 위반되지 않아야 하며, 엔딩에는 반드시 음원제목과 출처를 명시해야 함
o 타인의 창작물을 도용하였거나 제출 형식을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당선이 무효가 되며
상금 반환과 함께 관련된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가 지게 됨
o 공동출품작이 수상작으로 선정 된 경우, 대표신청자가 대표로 시상 받게 되며
상금 배분 등의 문제는 주최 측에서 관여하지 않음
o 수상기준에 부합하는 공모 작품이 없을 경우 당선작이 없을 수도 있음
❐ 관련문의
o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본부 유치사업팀
- ✉ mkbrand@khidi.or.kr
- ✆ 043-713-8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