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령친화산업정보

home >고령친화산업정보>수출지원정보

수출지원정보

【산업】의료관광 첫 엑스포 열린다

【산업】의료관광 첫 엑스포 열린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일 2009-09-07 조회수 2,758
 의료관광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원스톱 정보교류나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39;글로벌헬스케어·의료관광엑스포#&39;가 11월 5일부터 사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의료관광의 중심지인 서울 강남 한 복판에서 펼쳐지는 최초의 의료관광 비즈니스 전시회로서, 기존 컨퍼런스 위주의 행사에서 탈피, 해외바이어 초청, 1:1상담회, 팸투어, 전문세미나 개최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열린다.

 

  이번 엑스포는 의료관광의 중심인 서울시가 주최하고 있으며, KOTRA에서 해외 홍보 및 바이어유치를 담당하고 외국인환자 유치를 목적으로 결성된 전문민간협회인 한국의료관광협회, 코리아의료관광협회, 대한메디컬스파연합회가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공신력을 높였다.

 

  지금까지 의료관광 분야의 행사는 사례발표 등 원론적인 내용의 컨퍼런스가 대부분이었으나 이번 전시회는 외국인환자유치 특화병원, 전문협회, 지자체를 비롯 에이전트, 국내외 여행사, 보험회사, 교육기관 등 다양한 동 분야의 산업주체가 직접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비즈니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최측은 이를 지원하기 위해 71개국 96개 KOTRA 코리아비즈니스센터 네트워크를 활용, 현지 여행상품 기획자, 미디어 등과 국내 메이저여행사인 하나투어를 통해 카자흐스탄 등에서 고려인협회, 방송사 관계자를 초청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들을 대상으로 국내 병원과의 1:1상담회와 팸투어 동시 진행함으로써, 외국인환자유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현재 병원이나 업체 등을 대상으로 부스신청을 받고 있으며 마감은 10월 9일까지.

출처 : 디지틀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