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안안내

home 소통·참여 고객제안 제안안내

글자크기

제안 내용 및 범위

  • 진흥원이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제도 및 운영 개선사항
  • 행정절차의 합리화, 간소화, 경비 절감에 관한 사항
  • 고객편의 증진에 관한 사항 등

제안 내용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

  • 단순민원 사항
  •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 아이디어가 이와 유사한 것
  • 법령에 위배되거나 시행이 불가능한 것
  • 대내외 감사등에 의한 지적사항으로 추진 불가능한 사항

제안작성 및 제출방법

  • 제안하기를 이용하여 온라인 작성 후 등록하시면 됩니다.

    제안을 위해서는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후 아래의 개인정보를 받게 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처리목적이 완료되는 시점에 개인정보는 파기됨을 알려드립니다.

    • - 개인정보 파일명 : 제안자 정보
    • - 개인정보 처리목적 : 제안하기
    •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이메일주소
    • - 보유기간 : 제안하기 완료시점

제안의 처리절차

제안서등록 → 검토 → 채택시 결과통보 후 제안실챙 및 포상(제안서 등록 후 45일 이내), 기각시 결과통보(제안서 등록 후 15일 이내)

  • 제안내용에 대한 검토결과 및 채택여부는 제안등록 후 15일 이내 제안자에게 메일로 통보됩니다.
  • 제안자 포상은 관련부서에서 제안 실행된 제안에 한하여 등록 후 45일 이내 이루어 집니다.

제안 등급 및 포상

제안 등급 및 포상 안내
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포상금 100,000 70,000 50,000 30,000 10,000

포상등급은 내부 포상위원회의 평가결과에 의해 결정됩니다.

제안의 권리

  • 채택된 제안의 모든 권리는 채택일로부터 진흥원에 귀속됩니다.

제안서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