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GHKOL 상담센터

보건의료정보

초보를 위한 병원 해외 진출 및 확장 가이드

게시글 상세 - 작성일, 조회수 국가 카테고리
국가 국가 없음 카테고리 현황·체계
작성일 2020-12-29 조회수 3,218

: (Daytranslations) Expanding Your Healthcare Facility Abroad 101. Writer: Aaron Marco Arias



 

계로 나아가는 국제 병원이 되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가 필요하다. 진출 또는 병원 확장을 위해서 병원들은 합작투자, 파트너십, 마케팅 등의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 방법들도 세세한 곳 하나하나까지 신경 써야 할 요소들이 있다. 이번 칼럼에서는 병원 해외 진출 또는 확장을 하기 위한 초보자들을 위한 첫 번째 해외 진출 스텝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국제 병원으로의 진출은 시설 활동을 모국의 경계를 넘어 넓히는 것이다. 외국의 환자를 유치하기 위해 서비스를 홍보하고 새로 맞추고 노력하는 것들은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그들에게는 현지 의료서비스 제공자를 통해 얻을 수 없는 양질의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한다.

 

국제 병원으로의 확장 또는 진출에는 해야 할 과제가 포함된다. 예를 들어, 잠재적인 시장에 대해 조사하고, 규제 기준에 대해 배우고 이 새로운 국가 내에서 주요 파트너와 소통할 뿐 아니라 인구 통계 중 환자 층을 타겟팅 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물론 적절한 컨설팅, 법률상담 및 의료 번역 서비스는 필수적이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해외로의 의료 확장은 외국 시설과 강력하고 오래 지속되는 유대관계를 구축하는 데 달려 있다.

 

이곳에는 다국어 환자와의 정확한 의사소통의 중요성부터 민족과 건강의 관계, 기술이 의료 산업에 미치는 영향, 의료 전문가로서 의료인이 할 수 있는 일에 이르기 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기사 목록을 모아 보았다. 해외로 의료시설을 확장할 때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하고 심층적인 지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글을 읽어 보는 것은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다.

 

 

· 병원 확장 계획? 첫 번째 단계부터 밟아보기

· 어떤 나라가 적절한 의료시설이 부족한가

· HIPPA(미국 건강보험 보호 및 책임법) 규정을 지키는 당신을 위한 가이드

· 인종이 우리 건강에 미치는 5가지 방법

· 가장 좋은 의료 시스템을 가진 10개의 나라들

· 의료통역을 중요하게 만드는 주요 특징

· 주문식 의료: 기술 시대의 의료계의 변화

· 의료 번역 서비스에 대한 모범 사례

· 혁신적인 어플리케이션이 의료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6ab04625.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98pixel, 세로 217pixel 해외 파트너십을 통한 병원 확장


대부분의 병원은 합작투자, 대상 지역의 의료센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제화 된다. 일반적으로 파트너십은 고소득국가의 의료시설과 저소득국가의 의료시설을 통합하게 된다. 처음에는 전문적인 통찰력과 뛰어난 업무가 한 방향으로 흐를 것이라고 가정하겠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과거에는 저소득 및 중간소득 국가의 의료 기관이 대체 제품 및 치료법을 도입하고 대안에 대한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했으며 때로는 더 조직적인 자원 할당 방법을 제공했다.

 

국제 병원 파트너십은 오늘날의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정보의 국제적인 흐름을 촉진시킨다.

경제적 이점 이외에도, Louis Loutan이 말하기를 2010년 글로벌 보건포럼에서 이러한 종류의 제휴는 조직이 고립된 상태에서 벗어나 함께 생각하고 기술을 이전할 수 있기 때문에중요할 수 있다. 국제 병원 파트너십은 오늘날의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정보의 국제적 흐름을 촉진시킨다. 이런 종류의 파트너십은 특히 연구 중심 병원에 유용하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6ab04625.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98pixel, 세로 217pixel 국제적 마케팅을 통한 병원 확장


파트너십만이 확장의 옵션은 아니다. 전문적인 시설들이 해외 환자를 유치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인 일이다. 이것은 특히 중산층 국가의 최첨단 성형외과 클리닉과 전문가들의 경우에서 이다.

종종 고소득 국가의 환자들은 해외의 의료 제공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품질 좋은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수술을 받기로 결정한다. 이 부문을 유치하기 위해 클리닉들은 대부분 마케팅에 의존한다.

 

일부 회사는 목표 국가 사무실을 설립하여 클리닉의 의료 서비스를 판매하고 일종의 여행사 역할을 수행하여 환자와 서류와 비행기 탑승권을 끊는 것 등을 돕는다. 다른 회사는 전적으로 국제 콘텐츠 마케팅에 의존한다.

 

콘텐츠 마케팅*은 국제 및 현지 환자가 더 많은 지식을 갖고 치료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고 의료 여행을 찾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런 해외환자를 위한 가이드는 보통 자 회사의 웹사이트에 해외환자를 위한 가이드(호텔, 찾아오는 법 등 포함) 페이지를 통해 친절히 설명되어야 한다. 일부 기관은 영어로 콘텐츠를 만드는 반면 다른 기관은 특정 국가의 여행자를 위한 타겟팅된 웹사이트를 만들기도 한다.

 

* 콘텐츠 마케팅: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특정한 잠재 고객층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기획, 생산, 배포하는 것

  


- 성공적인 국제적 의료 마케팅을 위한 핵심

 

2011년 요르단 국제 의료 마케팅 캠페인의 사례 연구에 따르면 온라인 관광 마케팅의 창의성과 혁신을 위한 여지가 충분하며 특히 의료 및 일반 관광명소를 통합할 때 더욱 그렇다고 한다.

 

이 연구는 최신 디자인과 마케팅 표준을 구현함으로써 합법적이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전통적인 의미의 의료관광, 각종 치과 질환 치료, 스파 관광, 리조트 관광 등 다양한 인간 건강 목표와 겹치는 건강 여행(health travel)의 개념이 과거와 달라졌기 때문에 건강 여행의 범위를 확대하여 장애인을 위한 관광까지 확장할 수 있다.” 라고 했다.

 

 

- 병원을 넘어 생각하라

 

Day TranslationsCEO 겸 설립자인 Sean Patrick Hopwood는 예전 인터뷰에서 의료 서비스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헬스 케어 산업에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헬스 케어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즉각적인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통역 플랫폼 등을 통해 사용자는 휴대폰에서 의료정보와 의료 어드바이스(조언)에 접근할 수 있다.”

 

국제 환자는 더 이상 필요한 전문 의료 조언을 받기 위해 여행의 불편함과 비용에 직면할 필요가 없다. 다른 한편으로 심각한 상태의 환자에게는 충분하지 않지만 이러한 플랫폼에 클리닉의 전문가를 통합하는 것은 마케팅 전략이 될 수 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6ab04625.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98pixel, 세로 217pixel 성공적인 진출/확장을 위한 팁


, 그럼 이 정보로 무엇을 해야 할까? 단계적으로 살펴보자.

 

국제 병원 파트너십이 당신의 기관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고려해보라. 그렇다면 이런 종류의 파트너십을 연결하는 데 전문적으로 일하는 전문가 및 정부기관에 문의하라.

의료 여행자들(medical travelers)을 대상으로 새로운 환자에 대한 적절한 조사를 수행해보라. 환자는 어디에서 왔을까? 어떤 치료를 필요로 하는가? 당신의 어떤 시설이 그 환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 어떤 변화가 당신에게 필요한가?

웹사이트를 사용해 국제 활동을 하고 홍보하라.

번역과 현지화를 아끼지 말라. 당신의 잠재적인 환자(그리고 파트너들에게 모국어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면 스스로를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기계번역에 의존하거나 경험이 없는 번역가를 고용하는 것은 신뢰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사내 팀이 도약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컨설턴트에게 문의하라.


보관함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