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영상자료

한국의료 해외진출, 7개국과 계약 체결 현장

한국의료 해외진출, 7개국과 계약 체결 현장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링크 URL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키워드 한국의료 ,해외진출 ,계약
작성일 2018-03-08 조회수 1,688
링크 URL https://www.youtube.com/embed/q4C7cXrJa3o


- 동영상 자막

Medical Lorea 컨퍼런스 행사 중 하나로, 국내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의 직접적인 해외 진출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계약 체결식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지난 11월 22일(수) 서울 코엑스에서,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의료 해외진출 8개 프로젝트 대상 7개국과의 해외진출 계약 체결식을 개최하였습니다.

본 행사는 메디컬코리아 2017 컨퍼런스와 연계하여 국내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관련, 국가간 진출 사업의 신뢰도 제고 및 성과 홍보를 기념하기 위하여 마된 자리이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권사업 수행 기관 중 8개 프로젝트 대상 7개 국가와의 현지 진출을 위한 본계약 및 MOA등 의료해외진출 계약이 체결되었습니다.


계약 체결이 이루어지는 7개 대상국은 주요 진출 대상국은 주요 진출 대상국인 중국 및 중동지역(사우디아라비아, 바래인) 포함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이며, 그 중 2개의 본계약 체결을 맺는 (주)포에이치브이는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통증센터 진출, 개설에 성공하였다.


이를 계기로 [바래인] 현지 진출 본 계약까지 성공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녹십자 의료재단]은 이란 진단검사서비스 진출사업을 계기로 중동지역 진단검사 서비스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사우디아라비아 최고 임상검사 전문기관인 Futurelab 퓨처랩 과 특수진단검사 진출 관련 위탁계약을 체결 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2017년도 프로젝트 대상 기관인 △오라클랜드[인도네시아, 러시아] [△좋은문화병원(중국)] △(주)LKSH(우주베키스탄) [△ 청연의료재단(카자흐스탄)] 등에서 의료 해외진출 관련 현지 파트너와 실질적 계약 및 협약을 체결하게 될 예정입니다.


진흥원 관계자는 "본 행사는 한국 의료 해외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국내 의료기관들의 실질적인 성과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향후 지속적으로 국가간 의료 해외진출의 실질적 계약추진을 위한 다양한 국내 프로젝트의 발굴과 함께,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