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공지사항

home 의료기기산업지원실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건의료 기술경영(MOT)과정 운영...보건산업진흥원, 6월 9일(목) 입문 과정 교육 진행

보건의료 기술경영(MOT)과정 운영...보건산업진흥원, 6월 9일(목) 입문 과정 교육 진행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26 조회수 5,013

보건의료 기술경영(MOT)과정 운영
보건산업진흥원, 6월 9일(목) 입문 과정 교육 진행
보건의료분야 연구자 및 실무종사자 사업화 역량 강화 기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대표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6월 9일(목)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보건의료 기술경영(MOT)입문 과정(Beginner Level)」을 운영한다.
 
○ 이번 교육과정은 보건산업분야 연구자, 실무종사자들이 산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지식재산, 기술평가, 기술사업화, 기술창업 등의 기본개념 위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기술사업화 업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진행되는 교육내용은 보건의료분야 연구자, 종사자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 및 활용사례 위주로 진행되며, 지식재산, 기술평가, 기술라이센싱 및 기술사업화, 기술창업 및 성공사례 등의 교육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이 과정에 참여하면 6월 15일~16일 2일간 국제기구인 APEC 기술사업화연수센터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기술라이센싱 전문 과정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 각 부문별 교육내용을 보면 지식재산 부문에서는 특허제도, 특허 분석 및 선별관리 등 지식재산 관리에 필요한 개론을 이해하고 활용한 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위한 기술평가 개론에서는 보건의료 분야에 특화된 기술가치평가 방법론에 대한 내용이 다루어질 예정이다.
 
○ 기술라이센싱 및 기술사업화 개론 I에서는 기술라이센싱 및 기술사업화에 필요한 용어정리 및 기술지주회사의 개념, 설립절차 등기본적인 개념 위주의 강의가 진행되고 이어서 기술이전 및 사업화 개론 II에서는 기술이전 및 사업화에 필요한 기술마케팅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 그리고 기술창업 부분에서는 기술 투자 창업 개론으로 투자자 관점에서 창업자가 필수적으로 준비해야하는 사항들을 위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마지막 시간에는 글로벌 제약사를 대상으로 많은 기술이전 및 사업화 경험을 보유한 성장기업의 성공사례를 듣는 자리를 마련해, 메디프론의 묵현상 대표가 참여할 예정이다.
 
○ 진흥원 관계자는 “보건의료에 특화된 기술경영(MOT) 과정을 개설함으로써 실무자들의 기술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보건산업을 견인 할 수 있는 융합형 전문인재가 양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각 주제별 세부 교육프로그램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보건기술이전센터(http://technomart.khidi.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참가 신청 및 문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교육홈페이지(http://edu.khidi.or.kr)를 통해 가능하다.
 
○ 과정별 수료자에게는 APEC 기술사업화센터 교육과정 이수증과 함께 보건의료 기술경영(MOT) 실무자 과정 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 교육프로그램 문의:
진흥원 기술창출촉진팀 김애영 연구원 ☎ (043)713-8137
교육 접수 문의:
진흥원 일자리기획팀 이찬복 책임연구원 ☎ (043)713-8354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