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진흥원 소개

home 진흥원 소개 진흥원 공지사항 전체

전체

진흥원-서울시-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공동 개최

진흥원-서울시-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공동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30 조회수 1,008
첨부파일

진흥원-서울시-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공동 개최
혁신적인 아이디어 공모로 바이오 창업 생태계 혁신 기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서울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한국얀센(주),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주)와 공동으로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를 개최한다.
 
 ○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JLABS는 치료제, 의료기술, 컨슈머 및 의료기기 분야에서 전 세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하기 위해 미국, 캐나다, 호주, 싱가포르 등에서 총 16차례의 퀵파이어 챌린지(QuickFire Challenge)를 개최했다. 현재까지 28개의 수상팀을 선발해 멘토링, 실험 공간과 연구 지원금 등을 제공하고 총 상금 340만 달러(약 38억원)를 지원했다.


 ○ 한국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퀵파이어 챌린지는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이하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라는 공싱 명칭으로 진행되며, 오는 8월 29일(화)부터 9월 29일(금)까지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JLABS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를 받는다.


 ○ 신청 자격은 치료제, 의료기기 및 디지털헬스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전 세계 스타트업은 물론, 일반 기업, 연구자 모두 가능하다.


 ○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는 최종 2명의 수상자를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총 1억 5천만 원의 상금과 서울바이오허브에 2년간 입주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수상팀은 서울바이오허브의 연구 공간 및 장비를 사용할 수 있으며, 1년간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멘토링 프로그램 및 진흥원의 연계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서울바이오허브의 산학연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협력 채널 구축으로 기술사업화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심사는 10월 중 진행되며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기술의 잠재적 영향력 △독창성 및 시장경쟁력 △기술의 품질 및 실현가능성 △지원자의 신뢰성 및 실행역량 △향후 12개월 연구계획의 명확성 등을 평가한다. 또한 모든 신청자는 서울 근무 계획, 현지 바이오 생태계와의 연계방안 및 멘토십을 활용한 연구 계획 등에 대해서도 설명해야 한다.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참가 신청은 퀵파이어챌린지 홈페이지(https://jlabs.tv/seoulqfc)에서 할 수 있다.


 ○ 한편, 진흥원은 서울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한국얀센,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 지난 2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 개최를 준비해왔다. 위 기관은 이번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가 연구자, 투자자 및 기업간의 협력은 물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바이오 산업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진흥원 이영찬 원장은 “이번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를 통해 전 세계 혁신적인 연구 아이디어와 경쟁하는 과정에서 한국 바이오 창업 생태계 발전에 긍정적인 자극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다국적 제약회사와의 협력으로 서울바이오허브가 ‘기술, 사람, 정보’의 구심점으로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으로 나아가는데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붙임 :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 포스터 1부.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