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기타

home 센터소개 진흥원 공지사항 기타

보건산업진흥원 정부3.0 고객 맞춤형 정보 개방 서비스 눈길

보건산업진흥원 정부3.0 고객 맞춤형 정보 개방 서비스 눈길 :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12-28 조회수 3,468

보건산업진흥원 정부3.0 고객 맞춤형 정보 개방 서비스 눈길
국민영양통계‧건강위험도‧식사구성 서비스 국민 건강 영양 증진에 기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추진하는 정부3.0 일환 고객 맞춤형 정보 개방 서비스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진흥원은 정부3.0 고객맞춤형 서비스로 국민영양통계 온라인서비스 건강위험도 평가서비스(이하 D-HRA 서비스, www.khidi.or.kr/dhra) 식사구성평가서비스(이하 식사구성 오뚝이, www.khidi.or.kr/rolypoly)를 운영하고 있다.
 
먼저, 국민영양통계 온라인서비스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700여개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편리한 조회 서비스 및 자료 다운로드 기능과 연도별 변동추이 정보를 제공하여 통계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또한 국민영양통계자료는 공공데이터 포털(www.data.go.kr)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연도별로 순차적 정보 개방을 하고 있다.
 
특히, D-HRA 서비스와 식사구성 오뚝이는 의료기관, 학교 등에서 활발히 사용되어 국민들이 건강 및 영양관리에 관심을 증대시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식사구성 오뚝이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건강iN 홈페이지(hi.nhis.or.kr)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진흥원은 고객 지향적 서비스 강화를 통한 사용자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홈페이지 이용자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의 만족·불만족 의견을 수용하여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강화, 인포그래픽 서비스 구현 및 COS(Contents Open System)서비스 등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3.0 핵심가치 실현을 위한 창의적 서비스 및 지속적 품질유지를 위한 서비스 방안을 모색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담당 : 진흥원 정보서비스팀 김수영 ☎(043)713-8321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