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공지사항

home 의료기기산업지원실 공지사항 공지사항

중국(Beijing) 시니어 마켓 진출 희망기업 수요조사

중국(Beijing) 시니어 마켓 진출 희망기업 수요조사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10 조회수 9,578
첨부파일

중국(Beijing) 시니어 마켓 진출 희망기업 수요조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사용성평가기술개발단에서는 중국을 대표하는 공공종합연구소인 북경과학기술연구원(BJAST)과 ‘중국의 고령화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기술 연계형 실버산업 육성 한·중공동 기획연구’과제를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적 국제협력사업으로 추진 중입니다.
 
국제협력사업의 주요 내용은 ①중국 현지 요양시장 기반의 제품·서비스시스템(Product Service System) 조사 연구, ②국내 실버산업 관련 기업의 중국진출 지원을 위한 사업화 모델(Business Model) 개발, ③양 연구기관의 중장기 국제공동 기술개발 및 사업화 협력방안 수립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그동안 개혁개방의 과정에서 경제적 발전을 최우선시하는 정책에서 선회하여 지역·계층 간 균형발전을 추구하고 동시에 현재의 사회여건이 급격한 고령인구의 절대적 증가, 사회적 지원 시스템의 미비 등의 이유로 더는 자국의 고령화 문제를 내버려둘 수 없는 단계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한편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정책개발과 투자의 필요성에 비해 한정된 재원과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시니어케어를 위한 대책 수립에 애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 정부에서 장기요양보험의 도입을 적극 검토하는 단계에 이르러 중국의 시니어 시장진입에 대한 기회가 구체적으로 본격화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KITECH-BJAST 양 기관은 국제협력사업 추진 및 지속적인 공동협력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통해 한국 시니어 관련 제품 및 서비스 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입지원, 현지화 기술개발지원(한·중공동 R&D), 중국 내 커뮤니티와 요양시설을 활용한 임상테스트를 R&D지원 등을 포함한 공동협력모델(프레임워크)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제공동협력의 모델에서 국내의 시니어 관련 중소·중견기업은 중국의 시니어시장 진출과정에서 시장이해와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시장정보의 수집, 시장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중국 현지 수요시장의 사용자 평가와 제품 개선(customization), 신뢰할만한 사업파트너와의 제휴 등을 포함하여 포괄적인 시장진출에 사업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이루어지는 중국시니어 시장진출 희망기업 수요조사 결과를 정리하여 중국의 현 단계에서 관심 우선순위와 필요성을 검토하여 단계적인 중국시장 진출에 필요한 국제공동협력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 제출기한 및 문의처
○ 붙임 ‘중국 시니어 마켓 진출 희망기업 수요조사서‘ 양식을 작성 후 아래 메일로 회신 부탁드립니다.
○ 제출기한 : ~2016.8.11(목), 18:00까지
○ 문 의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사용성평가기술개발단 김종현/장경석연구원
(☎041-589-8413/8694, 0725jks@kitech.re.kr)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