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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5 의료기기산업동향분석] 국내 의료기기 기업 중국 현지화 진출 전략
작성자 | 관리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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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2-31 | 조회수 | 16,344 |
첨부파일 |
* 발행일 2015.12.31
* 발행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 저 자 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고재용선임연구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윤태영연구원
* 목차
1. 중국 의료기기 산업현황
2. 국내 기업의 중국 수출의 애로와 극복 방안
3. 중국 현지화 진출 타당성 및 전략제시
4. 결론 및 시사점
* 주요내용
-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對 중국 수출은 아직 부진하며 이는 인허가와 공공시장 진출 제한 등 비관세장벽을 극복하지
못했기 때문임
- 중국 시장의 효과적인 점유 확대를 위해서는 현지화 전략을 통한 다각화가 필요함. 국내 본사는 핵심부품을 수출함으로
수익을 창출함.......(중략)
- 국내 의료기기 기업이 대부분 중소기업이기 때문에 성공적인 현지화 진출을 위해서는 공동진출 전략이 필수적임.입지선정부터 산업단지와 인센티브 협상까지 공동진출 전략을 통해 전문성 확보 및 재원절감이 가능하고 협상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