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력기관소개

(사)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12-11 재림빌딩 5층
  • 대표번호 02 747 0671

(사)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는 양질의 의료기기 공급을 통해 이를 국민들이 안전하게 사용하여 국민 보건을 향상시키고자 설립된 단체로서, 의료기기 제조 수입업체와 판매 유통업체들이 회원사로 소속되어있다.

목적사업
사단법인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는 설립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수행한다.(정관 제4조)

- 국민에게 올바른 의료기기의 선택 및 사용방법 등 교육 · 홍보하는 사업

- 양질의 의료기기를 원활하게 판매하기 위해서 유통체계 개선에 필요한 사항

- 의료기기의 품질 향상에 관한 사항

- 회원 상호간에 친목도모 및 취업 등의 복지증진에 관한 사항

- 유통정보지 발간 등 홍보사업에 관한 사항

- 각종 정보화산업 및 국제교류 증진 사항

- 협회 회원의 자질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에 관한 사항

- 사회복지 사업에 관한 사항

- 기타 협회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항

조직의 기반 확대 및 정비
-회원증원으로 조직기반을 확대 및 정비하며 회원과의 협회의 소통, 중앙협회와 지방협회의 소통, 소비자와의 소통, 국회 및 정부 기관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글로벌한 협회로의 변화
-세계화시대에 발맞추어 세계시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주변국가와 현 상황 토의 및 전시회 참가와 MOU체결 등 국제교류 및 협력을 추진하여 의료기기유통판매업의 발전 및 선진화를 위해 노력한다.

협회의 교육사업을 강화
-의료기기유통품질관리기준(GSP)온라인 교육을 실시와 GSP교육협회 단독유치 및 '의료기기판매사' 자격제도를 도입하고, 판매업 신고필수요건으로 본 협회에서 단독 교육수료를 하도록 교육의무화를 추진한다.

또한 다양한 정책, 정보와 법령, 현황 및 교육안내를 통해 필요한 의료기기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협회가 의료기기에 관한 교류의 장이 되고 함께 소통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조회된 결과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