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술등록·검색

home >기술등록·검색>기술검색

기술검색

태반의 융모막 또는 와튼제대교질 유래 간엽줄기세포로부터 신경세포 및 유모세포를 분화시키는 방법Method of inducing differentiation of mesenchymal stem cell derived from chorion or warthon's jelly

  • 분야보건의료
  • 거래유형국내기술이전 해외기술이전 특허지원 
  • 업체-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

기술개요

본 기술은 인간 태반(placenta)의 융모막(chorion) 또는 와튼제대교질(warthon's jelly)로부터 분리한 줄기세포를 분화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 인간 태반의 융모막 또는 와튼제대교질로부터 분리한 줄기세포를 신경성장인자가 포함된 배지에서 배양하여 융모막 또는 와튼제대교질 유래 줄기세포를 신경계 세포 전구체, 유모세포, 또는 신경세포로 분화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또한 본 기술은 상기 분화된 신경계 세포 전구체, 유모세포, 또는 신경세포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난청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 입니다.

기술특징

본 발명은 태반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로부터 내이 유모세포로의 분화 유도 및 이를 이용한 난청 치료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상기 중간엽 줄기세포의 배양조건을 달리하여 신경세포 전구체, 신경세포 및 유모세포로 분화를 유도하고, 분화된 세포를 난청환자에 이식하면, 수술의 위험성이 현저히 낮으면서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의처

문의처 - 회사명, 담당자,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정보 제공
회사명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담당자 김대현
전화번호 043-713-8840 팩스번호 043-713-8908
이메일 technomart@khidi.or.kr

관심기술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