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농도의 잔류염소를 함유한 의료용 살균생리식염수의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of medical sterilized isotonic solution having low-concentratedly controlled fr
HOCl은 인체점막과 피부에 안전하면서 곰팡이, 박테리아, 바이러스에 항균력을 가지는 물질이나 그 불안정성으로 인하여 여지껏 HOCl이 의료용으로 이용된 적이 없었다. 그러나 한국돌기는 염수를 저전압, 저전류로 전기분해하여 세계최초로 HOCl을 원하는 농도로 생성해내는 기술에 성공하여 HOCl의 의료용 이용을 가능하게 하였다.
1.셀리시드 : 셀리시드는 상수에 약전소금을 용해한 0.9% 생리식염수를 32초간 전기분해하여 약 3.5ppm의Free chlorine용액을 생성하여 그 살균력(박테리아, 곰팡이 및 바이러스)으로 점막 및 피부의 감염질환을 치료하는 휴대용 제품이다. 셀리시드를 이용하여 염수를 전기분해시 미세한 염소가스 bubble이 발생하는데 이 염소가스가 물에 용해되면서 free chlorine이 된다. 셀리시드는 사용하는 상수의 pH가 거의 변화되지 않기 때문에 free chlorine 성분 중 중성이나 약산성에서 우월적으로 존재하는 차아염소산(HOCl)의 살균력을 의료용으로 이용가능하게 한 최초의 제품이다. 또한 셀리시드 용액의 free chlorine 농도는 WHO에서 먹는물과 수영장물에 허용하는 최대농도인 5ppm 이하로 인체의 점막에도 안전하다. 셀리시드는 인체의 점막에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항바이러스 제품이자 박테리아 및 곰팡이에 모두 항균력을 나타내는 제품이다. 2. 셀리너 : 셀리너는 염수(수돗물과 약전소금)를 전기분해하는 중에 발생하는 산화제(오존,OH라디칼, 과산화수소 및 차아염소산)와 전기분해 후 잔류하는 차아염소산의 산화력을 이용하여 이비인후과용 경성 내시경을 높은 수준으로 소독(*HLD: High Level Disinfection) 및 세척하는 친환경 자동내시경소독세척기이다. 현재의 시중 제품은 HLD 수준의 소독을 하는데 최소 10-40분 이상 소용되며 비용이 많이 드나, 셀리너는 2분 이내에 HLD가 가능하며 비용이 적게 든다.( 1회 소독비용: 27원 )
관심기술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