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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의 진료 시스템 및 그 방법

  • 분야의료기기
  • 거래유형국내기술이전 해외기술이전 특허지원 
  •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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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개요

본 기술은 장소와 시간을 달리 하는 다수의 의료인들이 환자에 대한 의료 정보를 공유하며 협의 진료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협의 진료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기술의 일실시예에 따른 협의 진료 시스템은 협진 의뢰가 요청된 환자와 관련된 환자진료정보, 협진에 참여할 의료인들에 대한 의료인 정보, 상기 협진 의뢰에 따른 협진의 진행에 따라 수집된 협진진행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어 있는 병원 서버, 병원 단말기, 의료인 단말기, 환자 단말기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와 통신을 수행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상기 병원 단말기, 상기 의료인 단말기, 상기 환자 단말기 중 어느 하나로부터 협진 의뢰 요청이 수신된 경우, 상기 협진 의뢰 요청에 따라 협진에 참여할 협진 의료인을 상기 의료인 정보에서 선택하기 위한 검색부; 및 상기 저장부, 인터페이스, 검색부를 제어하여 상기 협진진행정보를 상기 저장부에 저장하기 위한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병원 단말기, 상기 의료인 단말기, 상기 환자 단말기 중 어느 하나로부터 상기 협진 의뢰 요청이 수신되면, 상기 검색부를 구동하여 상기 협진 의뢰 요청에 따른 협진에 참여할 협진 의료인을 적어도 한 명 이상 선택하고, 상기 협진 의료인이 이용하는 단말기와 상기 협진 의뢰를 요청한 협진 의뢰자가 이용하는 단말기가 기 설정된 스케줄에 따라 화상회의를 통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하며, 상기 정보 교환에 따라 수집된 협진진행정보를 상기 병원 서버, 병원 단말기, 의료인 단말기, 환자 단말기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기술특징

본 기술은 장소와 시간을 달리하는 다수의 의료인들이 환자에 대한 의료 정보를 공유하며 협의 진료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의료인들이 업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환자에 대한 진료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즉, 본 기술은 협진 의료인의 단말기에 표현될 수 있는 진료 기록, 진료 결과, 소리가 포함된 기록 영상물 또는 실시간 중계화면 등을 협진을 요청받은 모든 의료인들이 장소에 상관없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다수의 협진 의료인이 서로 의견을 전달하면서 진단 또는 치료 등의 진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특징이 있다. 이로써 협진 의뢰자가 신속하게 많은 수의 전문 의료인의 의견을 취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각각의 협진 의료인들에게는 회의 등의 참석으로 인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하며, 환자에게는 보다 양질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점에 그 우수성이 있다. 또한 본 기술은 환자의 입장에서는 필요한 진료 행위를 받기 위해 각 병원을 이동 방문할 필요가 없고, 온라인상으로 완벽한 협의 진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의 제약이나 거리의 제약 없이 진료 기록에 대한 진단을 신속하게 받을 수가 있으며, 공간의 제약 없이 질 높은 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우수하다. 또한 본 발명은 환자가 진료시간을 예약할 필요가 없고, 직접 전문가를 탐색할 필요도 없으며, 중복된 진료를 받을 필요가 없도록 할 수 있다. 또한 환자를 진료하는 의료인도 고도의 협진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진료를 할 수 있으며, 국가적으로는 지역의 질 높은 의료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어서 국가 의료비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본 기술은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비용을 줄여 어느 지역에서나 지금의 장비로도 실현 가능하며, 다른 방법에 비하여 즉시 시행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문의처

문의처 - 회사명, 담당자,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정보 제공
회사명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담당자 김대현
전화번호 043-713-8840 팩스번호 043-713-8908
이메일 technomart@khidi.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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