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술등록·검색

home >기술등록·검색 >추천기술검색

추천기술검색

용출률 향상과 부작용 발현이 최소화된 실로스타졸 서방정

noname01.jpg
  • 분야보건의료
  • 거래유형특허지원 
  • 업체-
왼쪽으로 이동
  • noname01.jpg
오른쪽으로 이동

기술개요

Cilostazol은 1988년 일본에서 개발되어, 1999년 미국 FDA의 승인을 통해 약효를 인정받았지만, 1일 2회 복용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 뿐 아니라, 두통등 부작용이 빈번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여 환자로 하여금 복약 순응도를 증가시키고, 효능 효과를 극대화한 서방형 제제 연구를 수행하여, Cilostazol 서방형 제제인 실로스탄CR정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런 실로스타졸 서방형 제제인 실로스탄CR정은 기존의 실로스타졸 제제(프레탈정 등)의 1일 2회(12시간) 투여에서 1일 1회(24시간) 복용으로 약물의 서방화를 통하여 오심등의 부작용을 감소시켰습니다.

기술특징

․ 실로스탄CR정은 이중제어방출기술(Double Controlled Release System)을 통해 단시간에 약물이 방출이 중단되는 기존 제제와는 달리,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약물이 방출됨에 따라 1일 1회 복용이 가능하게 됐고, 속방정의 급작스러운 약물 방출에 따른 두통과 빈맥의 부작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 실로스탄CR정은 위장내 pH의 변화에도 균일한 용출율을 유지합니다.
※ 실로스타졸 서방정의 균일한 용출율 유지는 불안정한 혈중농도로 인한 부작용(두통, 오심 등)을 감소시킵니다.
※ 기존 실로스타졸 제제와 비교하여 감소된 부작용으로 인한 시장에서의 경쟁력 상승이 예상됩니다.
․ 당사는 동물실험결과 기존의 실로스타졸 제제와 비교하여 실로스타졸 서방정의 Tmax와 AUC 측정을 통해 용출율 향상과 부작용 발현이 최소화됨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 기존의 실로스타졸 제제(PLETAAL® TAB 100mg)와 실로스타졸 서방정의 Beagle dogs에서의 실험결과 Tmax와 AUC의 차이가 두배정도 입니다.
※ 이와 같은 우수성으로 특허등록을 진행하여, ‘용출율 향상과 부작용 발현이 최소화된 실로스타졸 서방정 [등록일 : 2011.01.10, 등록번호 : 10-1008540]’ 기술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문의처

문의처 - 회사명, 담당자,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정보 제공
회사명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담당자 김대현
전화번호 043-713-8840 팩스번호 043-713-8908
이메일 technomart@khidi.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