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술등록·검색

home >기술등록·검색>추천기술검색

추천기술검색

염증 또는 피부노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및 염증 또는 피부노화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 분야화장품
  • 거래유형특허지원 
  • 업체-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

기술개요

이 기술은 NF-κB의 p65 서브유닛으로부터 유래된 펩타이드 단편에 관한 것이며, 이 펩타이드는 NF-κB 활성에 의해 발현이 유도되는 다양한 염증 매개분자의 발현을 억제하고 백혈구의 혈관외유출을 억제함으로써 항염증 활성을 갖는다. 또한, 자외선 자극에 의해 증가되는 염증 매개인자인자로서, NF-κB에 의해 전사조절되는 염증 매개인자인 MMP-1, TNF-α, 및 IL-1α의 발현을 억제하고, 염증매개분자인 PGE2 생성 및 이를 매개하는 효소인 COX-2의 발현을 억제함으로써, 피부 광노화 억제 활성을 갖는다.

기술특징

대상 기술에 의해, 서열번호 1 내지 4의 아미노산 서열로 구성된 펩타이드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된 펩타이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 또는 피부노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이 제공된다. 또한, 서열번호 1 내지 4의 아미노산 서열로 구성된 펩타이드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된 펩타이드를 포함하는, 염증 또는 피부노화의 개선을 위한 화장료 조성물이 제공된다. 대상 기술에 따른 조성물에 있어서, 상기 염증은 피부 염증일 수 있으며, 바람직하게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염증일 수 있다. 또한, 상기 피부노화는 피부 광노화(photoaging)일 수 있으며, 바람직하게는 자외선 자극에 의한 피부 광노화일 수 있다. 또한, 상기 본 발명에 따른 조성물에 있어서, 상기 유효성분은 바람직하게는 서열번호 1의 아미노산 서열로 구성된 펩타이드일 수 있다.

문의처

문의처 - 회사명, 담당자,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정보 제공
회사명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담당자 김대현
전화번호 043-713-8840 팩스번호 043-713-8908
이메일 technomart@khidi.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