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술등록·검색

home >기술등록·검색>추천기술검색

추천기술검색

헤스페레틴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근육세포 분화 또는 재생촉진용 약학적 조성물

  • 분야보건의료
  • 거래유형특허지원 
  • 업체-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

기술개요

본 발명은 근육세포 분화 또는 재생 촉진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헤스페레틴(hesperetin)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근육세포 분화 또는 재생 촉진용 약학적 조성물, 근육장애 치료 또는 예방용 약학적 조성물 및 근육장애 개선 또는 억제용 식품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기술특징

․종래 근육세포 분화 또는 재생에 대하여 근육모세포 분화에서 전사인자의 발현에 영향을 미치는 전사조절제의 기능이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본 기술의 헤스페레틴은 종래 비만세포에서 히스타민 분비를 억제하고, 항-알러지 특성을 나타내며, 신경세포와 골아세포를 산화적 스트레스에서 보호하고 세포주기를 G1에서 억제함으로써 증식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골아세포의 분화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근육세포의 분화와 관련하여서는 알려진 바가 없는 것으로 사료된다. ․본 기술은 세포 수준의 in vitro 효과 및 마우스에서 in vivo 효과를 확인하여 개발 완료의 단계라고 볼 수 있다. 근육세포의 분화 및 근육재생에 관한 연구는 근육 장애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로서 활용이 가능하고, 더 나아가 근육세포 분화에 대한 연구는 심근세포의 분화 연구와도 관련되기 때문에 심근증 예방 및 치료에도 응용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된다. ․또한, 종래 MyoD를 포함하는 근육세포 분화 조절인자의 활성 조절을 통한 근육세포 분화 또는 재생 촉진 연구는 보고되어 있으나, 본 기술의 헤스페레틴을 이용한 근육세포 분화 또는 재생 촉진 연구는 현재 알려진바 없다. ․따라서 종래 알려지지 않은 헤스페레틴에 의한 근육세포 분화 또는 재생 효과를 이용하여 근육장애에 효과적인 조성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문의처

문의처 - 회사명, 담당자,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정보 제공
회사명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담당자 김대현
전화번호 043-713-8840 팩스번호 043-713-8908
이메일 technomart@khidi.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