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home 센터소개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보건산업기술이전센터를 찾아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보건산업의 중요성 보건산업은 인간의 질병을 예방 치료하고 국민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필요한 재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직결되는 산업일 뿐 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첨단 지식산업으로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산업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그동안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인간게놈, BT혁명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서 신약개발, 줄기세포 및 유전체 연구 등에서 세계경쟁을 주도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 하였습니다.

기술이전촉진법을 통한 생명공학 분야에서의 인프라 구축 세계 각국은 보건의료 생명공학 분야에서 선도적 기술우위를 점하기 위해 국가 보유기술의 산업화를 촉진시키고 이를 확산하기 위해 법과 제도를 정비하여 지식기반 경제로의 전환을 진행 중에 있으며, 우리나라도 국제무대에서의 기술경쟁력 제고와 연구성과 확산을 위해 ‘기술이전촉진법’을 제정하여 기술혁신촉진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설립의 의의 보건복지부는 21세기 지식기반경제의 핵심산업인 보건산업을 고부가가치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여 국민건강 증진과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을 설립하였으며, 그 기능의 강화를 위해 ‘보건산업 기술거래 및 평가전문기관’으로 지정하였습니다.

보건산업의 국제 기술경쟁력 강화에 앞장서는 보건산업기술이전센터 따라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기술이전센터는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의 성과확산은 물론이고, 국내 보건의료 생명공학과 관련한 유망기술을 체계적으로 발굴·관리해 나가 우수기술을 산업체와 신속하게 연계하여 제품화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기술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