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지원

home >고객지원>보도자료

보도자료

항체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경쟁력 필요

항체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경쟁력 필요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11-13 조회수 5,168

항체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큰 시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어 향후 국내기업들이 글로벌시장에서 세계적인 제약업체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최근 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의료 R&D 동향 및 최신 지원 전략’을 주제로 11월 보건산업동향을 발간, 이 같은 내용의 ‘바이오시밀러 R&D 정책동향’ 연구 보고서가 담겨있다. 이번 보고서는 R&D 정책기획팀 김대원 연구원이 진행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시장에 출시된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은 erythropoietin, filgrastim, somatropin과 같은 성분의 단백질 의약품이 주를 이루며, 개발 단계에 있는 제품들은 rituximab, trastuzmab, etanercept와 같은 성분의 항체 의약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바이오시밀러 허가 절차·가이드라인이 먼저 제정됐던 단백질 의약품들이 현재 시장을 주도하는 반면, 바이오시밀러 개발 단계에서는 단일 클론항체(MAbs)에 업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것.

...  이하 생략

 

 

기사 바로가기 : http://www.pharmnews.co.kr/news/news_content.asp?sno=59985&p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