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지원

home >고객지원>보도자료

보도자료

국산의료기기 우수성 알림 자리 마련

국산의료기기 우수성 알림 자리 마련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10-26 조회수 4,941
국산의료기기 우수성 알림 자리 마련
진흥원, 국산의료기기 사용 활성화 위한 심포지엄 개최

국산의료기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의사들의 사용 경험 및 개발사례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이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23~2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응급의학 관련 국제 학술대회인 환태평양 응급의학 학술대회(PEMC 2012)에서 ‘국산의료기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PEMC 2012는 대한응급의학회와 미국응급의학회가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공동주최하는 국제 학술대회로 국내·외 27개국 응급의학관련 전문가 1100여명이 참가한다.
 

 이 중 24일 대한응급의학회 유인술 이사장을 좌장으로 ‘응급의학과에 사용되는 국산의료기기 현황과 임상경험’이 준비됐다.

 

 진흥원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국내 의료기기 산업 현황 및 정부 지원 사업을 소개,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상급종합병원 의료진들은 국산제품의 사용 경험과 개발 사례를 발표, 참석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산의료기기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진흥원 의료기기산업팀 박순만 팀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국산의료기기를 널리 알리고 국산 제품의 사용 및 개발 경험을 공유, 국산의료기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