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지원

home >고객지원>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령제약, 고혈압신약 `카나브` 식약청장상 수상

보령제약, 고혈압신약 `카나브` 식약청장상 수상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12-17 조회수 5,907
보령제약의 고혈압 신약 `카나브`가 2012 메디컬코리아 대상에서 식약청장상을 수상했다.
 
보령제약은 국내 최초이자 세계 8번째인 고혈압 신약 `카나브`를 출시, 발매한 연구개발(R&D) 성과와 이후 중남미 13개국 및 브라질 등에 진출하며 해외시장 개척의 공로를 인정 받아 종합대상인 식약청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보령제약 김광호 대표는 "`카나브`는 정부의 지원으로 개발된 국내 최초의 국산 고혈압 신약으로서 국내 신약 중 최단기간에 최고의 매출을 올리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약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세계시장에 진출해 국산 신약의 글로벌화 모델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카나브`는 발매 첫해인 지난해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고, 올해는 300억원 내외의 매출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0월 멕시코를 포함한 중남미 13개국에 3,000만 달러 수출 계약을 하고 올 10월 브라질과 4,3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중국과 동남아, 미국 및 유럽의 여러 나라들과도 막바지 수출 협상을 진행하는 등 해외진출도 공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한편, 내년 상반기 이뇨복합제, 2014년 CCB(Calcium channel blocker)복합제가 출시되면 시장점유률 및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메디컬코리아대상`은 한국경제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의료 분야별 우수한 기관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전문가의 인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12월 13일(목) 오후 코엑스인터콘티낸탈 호텔에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