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 잡페어 2021」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 잡페어 2021」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13 조회수 2,129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 잡페어 2021」 개최
온ㆍ오프라인 채용 박람회 및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운영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내달 6월 9일(수)부터 21일(월)까지 보건산업 일자리 매칭 지원 행사인 「바이오 잡페어 2021(Bio Job Fair 2021」을 온ㆍ오프라인 행사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상시 채용으로 변화되는 기업 채용 트랜드에 맞춰, 박람회내 면접/상담관 이외에 온라인 수시채용관을 추가로 개설하여 운영되며, 구직자가 직접 업로드한 이력서를 보고 기업이 면접요청을 통해 매칭되는 인재 채용관 시스템도 운영된다.

  - 또한 현직 선배들이 알려주는 1:1 직무 멘토링을 통해, 실제 구직자들이 관심있어 하는 기업과 직무에 대해 상세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참가기업 기업설명회를 통해 올해 채용 계획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 현재까지 참가를 신청한 기업은 한미약품, 머크, 삼양홀딩스, 젠큐릭스, 일양약품, 제일약품, 더유제약, 휴온스글로벌, 유영제약 등이다.


□ 또한, 보건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제7회 바이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함께 운영된다.

 ○ 모집대상은 예비창업자부터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이며, 참신한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보건산업 D.N.A(Data, Network, A.I) 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지원받고 있으며, 예비창업자 3팀, 기창업자 3팀을 수상할 계획이다.

  - 수상자에게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상담과 맞춤형 관리를 받게 된다.


□ 바이오 잡페어 2021 및 제7회 바이오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를 원하는 기업 및 구직자들은 www.biojobfair2021.com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 진흥원 관계자는 “바이오 잡페어를 통해 구인구직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또한 혁신 D.N.A분야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한 (예비)창업자가 창업 경진대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 진흥원 창업도약육성팀 오치훈 연구원 (02)2095-1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