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지원

home >고객지원>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한민국 보건산업이 한자리에! "BIO & MEDICAL KOREA 2014" 공동 개최

대한민국 보건산업이 한자리에! "BIO & MEDICAL KOREA 2014" 공동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6-26 조회수 5,883

제약·바이오산업에서부터 의료 서비스까지 보건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BIO & MEDICAL KOREA 2014'(이하 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가 오늘(28일) 개막했다.

(사진설명: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정기택 원장)

오는 30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시아 최대 제약·바이오산업의 허브 '바이오코리아(BIO KOREA)'와 헬스케어 산업을 대표하는 '메디컬코리아(MEDICAL KOREA)'가 통합돼 '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로 공동으로 개최됐다.

'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는 제약, 의약품에서부터 해외환자 유치 등의 헬스케어산업까지 보건산업을 전체를 아우르는 특별한 자리다. 컨퍼런스와 비즈니스포럼, 전시회, 잡페어의 주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팜페어, 인베스트페어, 메트텍페어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컨퍼런스는 17개의 트랙과 14개의 스페셜 세미나로 구성돼 신약개발, 줄기세포 등의 주제 발표를 통해 기업 간 최신 동향 및 기술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되며, 비즈니스포럼에서는 사전 온라인 매칭을 통해 국내외 기업 간 1:1 현장 미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바이오 기업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회는 메디컬코리아관, 혁신형 제약기업관, 의료기기관, 국가관 등 총 500여개의 부스로 구성돼 보건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한다. 잡페어는 보건의료 및 바이오산업의 구인·구직을 위한 채용박람회로 44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과 이력서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사진설명: 보건복지부 박용현 실장)

(사진설명: 멕시코 식약청장 '미켈 안도니 아리오라 페나로사(Mikel Andoni Arriola Penalosa)')

올해 행사에서는 최초로 의료기기산업 분야에 대한 정보교류와 제품 전시를 체험할 수 있는 산업전주기 컨벤션 메드텍페어(MedTech Fair)가 진행된다. 국내 바이오진단기기 산업을 선보이고, 의료기기 R&D 컨퍼런스를 통해 의료기기 사업화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또한 국내 제약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의 장인 팜페어(Pharm Fair)는 지난해 총 1700억 상당 규모의 성과를 올린 데 이어 올해 또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컨퍼런스와 심포지엄 등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제약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국내외 벤처전문 투자자들 간의 기업투자 연결을 위한 인베스트페어, 한국의료기관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국병원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바이오&메디컬코리아 사무국은 "올해 행사에서는 보건의료 R&D에서부터 세계적인 수준의 한국 의료서비스까지 대한민국 보건산업의 모든 것을 보여줄 예정"이라며 "'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에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기사 바로가기 :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931893&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