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코로나19와 바이오산업 라이센싱 딜 트렌드의 변화 그리고 미래

코로나19와 바이오산업 라이센싱 딜 트렌드의 변화 그리고 미래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08 조회수 2,499
첨부파일

코로나19와 바이오산업 라이센싱 딜 트렌드의 변화 그리고 미래

바이오코리아 2021에서 기술라이센싱 세미나 개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오는 6월 9일(수)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되는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 공동주최:진흥원, 충청북도) 컨퍼런스에서 ‘코로나19, 바이오산업 라이센싱 딜 트렌트의 변화와 미래’를 주제로 기술라이센싱 세미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팬데믹의 영향으로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와의 백신전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바이오코리아 2021 기술라이센싱 세미나에서는 코로나19가 시장에 가져올 변화와 바이오산업의  기술사업화 트렌드를 살펴보고, 나아가 코로나19 이후의 바이오산업 미래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 기술라이센싱 세미나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바이오코리아 2021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 주소: https://www.biokorea.org


□ 이번 기술라이센싱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한 바이오산업 라이센싱 트렌드 변화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바이오헬스 라이센싱 동향을 살펴보고 코로나19가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라이센싱 구조 예측과 해외 대형 제약사들의 관점을 패널 토론을 통해 알아볼 예정이다.

 ○ 첫 번째 세션은 ‘2021-202년 바이오헬스 라이센싱 동향’을 주제로 ∆미국 Sidley Austin LLP社의 Joshua Hofheimer는 최신 바이오헬스 글로벌 라이센싱 사례를 통해 다양한 라이센싱 옵션들에 대해 분석하고, 주요 동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 두 번째 세션에서는 ‘코로나19가 제약산업 라이센싱 딜 트렌드에 불러온 영향’을 주제로 ∆영국 PharmaVentures社의 Luke Lee가 실제 제약산업 라이센싱 거래에 대해 살펴보고 거래 주체와 규모에 대해 분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 세 번째 세션에서는 ‘포스트코로나시대의 제약 딜메이킹’를 주제로 영국 PharmaVentures社의 Adrian Dawkes가 코로나19 이후 제약분야 산업환경의 변화와 이에 대한 대응 전략을 논의해보고자 한다.

 ○ 패널 토론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딜 트렌드에 대한 빅파마의 관점’를 주제로 ∆영국 PharmaVentures社의 Fintan Walton CEO가 좌장으로, ∆Novo Nordisk社의 Tomas Landh, ∆J&J Innovation社의 Jeanne Bolger, ∆Novartis Venture Fund社의 Bart Dzikowski, ∆Eli Lilly社의 Tim Luker, ∆Medicxi社의 Kevin Johnson이 패널로 참여하여 코로나19가 제약산업에 미친 영향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고보자 한다.

□ 본 기술라이센싱 세미나를 통해 앞으로 다가올 제약ㆍ바이오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 수립과 성장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바이오코리아 2021에서는 이 외에도 다양한 주제를 다룬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www.bio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진흥원 산업생태계조성팀 김창배 연구원 ☎ (02)2095-1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