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지원

home >고객지원>보도자료

보도자료

2014년 산업혁신․서비스산업 선진화 국제포럼

2014년 산업혁신․서비스산업 선진화 국제포럼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0-30 조회수 5,272

2014년 산업혁신․서비스산업 선진화 국제포럼


한국형 바이오헬스 벤처창업 생태계 조성 방향 세션 진행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KDI는 공동으로 11월 6일, 7일 양일 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14년 산업혁신․서비스 선진화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KDI가 주관하는 행사로, 정부 핵심 국정 과제인 ‘창조경제’를 중심으로 바이오헬스 벤처 분야를 포함한 글로벌 산업 구조 및 지형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키 위한 합리적인 경제ㆍ산업 발전 방향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글로벌 산업 지형 변화와 한국 경제의 향후 방향’ 주제의 포럼에서는 경제의 서비스화 및 디지털화의 급속한 진행과 혁신을 통한 신기술과 및 신사업 등장의 가속화에 따른 ‘새로운 산업혁명’에 적극 대응키 위한 국가 산업 발전 전략 및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급부상한 보건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첫날 기조연설 세션에서는 세계 산업 지형의 변화 과정과 영향을 살펴보고, 창조경제의 벤처 2.0 등 이에 대응키 위한 정책과제에 관해 논의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독일의 산업 고도화 및 중국의 서비스 산업 발전 사례 공유를 통해 한국의 서비스 부문 발전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할 에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독일 기업의 정보화, 의료산업의 디지털화, IT시장의 발전 등 제조업․서비스업의 융ㆍ복합 동향을 파악하고, 한국 IT 서비스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네 번째 세션에서는 샌디에고 사례를 중심으로 글로벌 기업의 신기술 개발 및 성장전략과 미국의 기업가 정신의 역할 검토를 토대로 한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논의를 진행한다.


둘째 날 바이오헬스 벤처 관련 특별세미나에서는 벤처창업의 대가인 로버트 랭어 MIT 교수의 성공적인 벤처 창업 스토리와 美 바이오헬스 벤처산업의 요충지인 보스턴 중심의 주요 벤처기업가, 투자자, 지원기관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미국 바이오헬스 비즈니스 생태계 현황을 파악하고,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적용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연구실을 넘어 시장진출에 성공, 수십 개의 벤처기업을 창조한 로버트 랭어 MIT 교수 연구실과 오미드 파록자드 하버드 의대 교수 연구실을 중심으로 연구에서 성공적인 벤처창업에 이르는 실제 사례를 살펴본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보스턴과 한국의 실제 바이오헬스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 과정 및 난관 극복 과정을 공유한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성공적인 벤처창업을 지원하는 메사추세츠주 정부 생명과학센터 대표를 비롯한 해외 바이오벤처 펀드 관계자 및 관련 분야 주요 인사들의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한국이 바이오헬스 벤처창업 강대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정책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는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준경 KDI 원장, 정기택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피터 마쉬 前 파이낸셜타임즈 편집장, 베르너 아이히호스트 독일노동시장연구소 유럽노동정책연구부장, 니콜 더프트 피에르 오도인 컨설턴트社 부사장, 로버트 부데리 Xconomy 창립자, 오미드 파로크자드 하버드대학교 교수, 카트린 보슬리 에디타스 메디신 CEO, 수잔 윈드햄-배니스터 매사추세츠주 생명과학센터 원장 겸 CEO, 이석준 미래창조과학부 제1차관, 김현수 국민대학교 교수, 송종국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 전상용 카이스트 교수, 김선영 서울대 교수 등 관련 분야 정책담당자 및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참석해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 바로가기 :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1&nid=178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