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자료실 유관기관 자료 전체

URL 주소복사

보건의료 中企, 동남아 시장서 기회 찾는다

보건의료 中企, 동남아 시장서 기회 찾는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13 조회수 4,494
출처 KOTRA
원문링크 http://www.kotra.or.kr/kh/about/KHKICP020M.html?MENU_CD=F0138&TOP_MENU_CD=F0104&LEFT_MENU_CD=F0138&PARENT_MENU_CD=F0117&ARTICLE_ID=3013695
첨부파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와 KOTRA(사장 김재홍)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공동으로 1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동남아 보건의료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외 150개사가 참여한 대규모 수출로드쇼인 ‘코리아 바이오 메디컬 플라자(이하 KBM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보건의료 기업들은 세계 2위 규모의 중국시장 공략에 집중했다. 하지만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환경에 대응해 수출선을 다변화하기 위해 포스트차이나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의 핵심시장인 말레이시아로 눈길을 돌리게 되었다.


동남아는 인구 6.6억 명으로 세계 인구의 10%를 차지하지만, 보건의료 시장 규모는 1,300억 달러(147조 원)로 세계시장의 2%만을 차지해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BMI에 따르면, 세계 보건의료시장의 향후 5년간 연평균성장률 전망치가 5% 수준인데 비해, 동남아 지역은 9.1%에 달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KBMP에는 의료기기 25개사, 제약 14개사와 함께, 동남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병원도 5개사가 참여했다. 11일에는 현지 바이어 분야 전문 전시회인 ‘바이오 말레이시아’ 참관 및 바이오분야 설명회 개최로 우리기업의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12일에는 동남아 유력 바이어와의 1:1 상담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말레이시아 외에 인도네시아 등 인근 유망시장의 바이어 20개사 등 동남아 현지기업 106개사가 참가해 한국제품에 대한 현지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중 국내 페니실린 제조 전문기업인 펜믹스가 인도네시아 최대 제약사인 칼베(Kalbe)와 5백만 불 규모의 페니실린 수출 계약을 체결해 눈길을 모았다. 계약 체결을 위해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펜믹스 박동규 본부장은 “이번 계약이 국산 항생제를 인도네시아 최대 제약사인 칼베의 동남아 의약품 유통망을 활용해 캄보디아, 미얀마, 필리핀, 스리랑카, 몰디브 등에 수출하는  대표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국내 병원으로는 처음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오라클피부과가 현지 진출 성공사례를 발표했고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도 한국 의약품, 의료기기 산업 현황과 경쟁력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해 해외 기업들의 한국 보건의료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김두영 KOTRA 전략사업본부장은 “보건의료산업의 도약을 위해서는 수출시장 다변화가 필수”라고 지적하면서,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제품에 우호적인 인식을 가진 동남아를 비롯하여 CIS, 중남미, 아프리카 등 보건의료 신흥시장 개척 지원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첨부 : 1. KBMP 말레이시아 사업개요 1부.
                2. 보도용 사진.  끝.

-------------------

<사진캡션>

사진 01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와 KOTRA(사장 김재홍)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공동으로 1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동남아 보건의료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외 150개사가 참여한 대규모 수출로드쇼인 ‘코리아 바이오 메디컬 플라자(이하 KBM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기준 KOTRA 동남아대양주지역본부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 02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와 KOTRA(사장 김재홍)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공동으로 1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동남아 보건의료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외 150개사가 참여한 대규모 수출로드쇼인 ‘코리아 바이오 메디컬 플라자(이하 KBM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동규 펜믹스 개발/관리 본부장(왼쪽)과 아디달마 사사나수리아 (Adidharma Sasanasurya) 인도네시아 칼베 제품개발 총괄이사(오른쪽)가 수출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운데는 김기준 KOTRA 동남아대양주지역본부장


사진 03~04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와 KOTRA(사장 김재홍)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공동으로 1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동남아 보건의료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외 150개사가 참여한 대규모 수출로드쇼인 ‘코리아 바이오 메디컬 플라자(이하 KBM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내 참가기업과 동남아 현지 바이어가 1:1 수출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 05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와 KOTRA(사장 김재홍)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공동으로 1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동남아 보건의료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외 150개사가 참여한 대규모 수출로드쇼인 ‘코리아 바이오 메디컬 플라자(이하 KBM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내 참가기업이 ‘말레이시아 보건의료시장 진출전략 설명회’에서 현지 시장진출 현황을 듣고 있다.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