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바이오헬스 산업의 주요 이슈를 한 자리에서, 바이오코리아 2022 컨퍼런스

[보도자료] 바이오헬스 산업의 주요 이슈를 한 자리에서, 바이오코리아 2022 컨퍼런스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록일 2022-05-02 조회수 801
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문링크 https://www.khidi.or.kr/board/view?pageNum=1&rowCnt=10&no1=2610&linkId=48872762&menuId=MENU00100&maxIndex=00488728299998&minIndex=00488645319998&schType=0&schText=&schStartDate=&schEndDate=&boardStyle
첨부파일

바이오헬스 산업의 주요 이슈를 한 자리에서, 바이오코리아 2022 컨퍼런스

첨단치료기술, 디지털헬스, 기술비즈니스 등 14개 주제 21개 세션 구성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오는 511()~13(),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바이오코리아 2022(BIO KOREA 2022)에서 글로벌 바이오헬스 산업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바이오코리아 2022’는 컨퍼런스, 비즈니스포럼, 전시 및 인베스트페어로 구성되며, 세계 각국의 바이오헬스 분야 경영진, 컨설팅 전문가와 관련 연구자, 정책 담당자 및 투자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비즈니스 행사이다.

BIO KOREA 2022 International Convention

포스트 코로나와 미래 혁신 기술(Beyond the Pandemic, into A Next Wave)

 

- 일 시: 2022511() ~ 13()

- 장 소: 서울 COEX, www.biokorea.org

- 프로그램: 컨퍼런스, 비즈니스포럼(파트너링, 사업발표회(BIO LIVE)), 전시, 인베스트페어

 

포스트 코로나와 미래 혁신 기술(Beyond the Pandemic, into A Next Wave)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바이오코리아는 코로나19 이후 뉴 노멀상황에서 바이오헬스 산업과 기술개발 동향의 변화를 공유한다.

 

  ◌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국가신약개발사업단,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치매극복연구개발사업단,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첨단재생의료임상연구지원사업단 등 국가 R&D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사업단과 연구자가 적극적으로 참여, 면역 항암제, 백신, 재생의료, 마이크로바이옴, 알츠하이머 등 첨단치료기술 개발 및 사업화 현황을 공유한다.

 

또한, 코로나19가 가져온 전 산업에 걸친 디지털 전환 가속화 속 바이오헬스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소개한다. 정밀의료 도입을 위한 바이오헬스 데이터 활용 현황과 인공지능 기술의 의료분야 적용, 디지털 치료제 시장진출을 위한 전략을 살핀다.

 

  ◌ 바이오헬스 데이터 현황과 활용을 주제로 국내외에서 추진되고 있는 정밀의료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정밀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부 및 공공기관, 의료계, 학계 및 산업계의 역할과 바이오헬스 데이터 활용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 의료 인공지능의 현장 적용 사례도 소개된다.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한 진단 영상 및 디지털 병리 서비스는 대표적인 의료 AI 응용 분야로 이와 관련한 기술과 적용 사례 등이 소개된다.

 

  ◌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수요 증가로 디지털 치료제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는 가운데, 디지털 치료제 개발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 전략과 방향성을 논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러한 변화와 더불어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가들의 견해를 공유하고 시장 대응 전략을 논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 바이오헬스 산업 역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곧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고 스스로 혁신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혁신은 글로벌 시장과 공급망의 변화를 가속화시키고 있다. 이번 바이오코리아에서는 코로나19 이후 통상질서 재편 및 신통상 쟁점 등 향후 전망을 살피고, 보건산업 해외진출을 위한 GVC 공급망 관리 및 EGS 전략을 논하고자 한다.

 

  ◌ 뿐만 아니라, 바이오헬스 기업의 영업비밀, 직무발명 보상, 라이센싱과 시장진출 전략 등 기업이 빈번하게 접하는 이슈에 대한 사례와 관련 규제, 법률 등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영위를 위한 전략적 접근을 논한다.

 

  ◌ 혁신의료기기 개발 및 사용 활성화를 위한 임상 사례 공유와 고도화 방안 논의, 주요 국가 화장품 규제 변화 등 산업별 주요 이슈를 다루는 세션도 마련된다.

 

바이오코리아 2022 컨퍼런스에서는 뉴 노멀상황에서 바이오헬스 산업이 회복에서 시작해 번영으로 나가는데 필요한 기술과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 종사자 간 교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코리아 2022’ 홈페이지(www.biokroea.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진흥원 산업진흥기획팀 최수연 연구원 (02)2095-1740

참가신청 문의: 바이오 코리아 사무국 1661-0810(O!BIO)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