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전체

home 센터소개 진흥원 공지사항 전체

(조직개편) 진흥원, 4차산업혁명시대 보건산업 선도한다

(조직개편) 진흥원, 4차산업혁명시대 보건산업 선도한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08 조회수 3,203

진흥원, 4차산업혁명시대 보건산업 선도한다

조직개편 통해 보건산업 기획 강화 및 일자리 창출 전략 개발

유사・중복 업무 최소화 … 1이사 5본부 2실 15단으로 재편


□ 보건산업진흥원이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보건산업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한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8월 31일(목)자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보건산업 기획 중심의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 진흥원은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성장동력인 보건산업을 리드하기 위한 기획 기능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정책지원본부의 명칭을 미래정책지원본부로 변경하고, 보건산업 빅데이터, 스마트헬스케어의 본격 추진을 위하여 4차보건산업추진단을 신설한다.
   - 이를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따른 정책현안 지원, 신규 기술, 산업 이슈를 발굴·기획하고, 보건산업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 개발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R&D진흥본부는 기획 중심으로 기능을 재편하고, 조직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유사․중복 조직을 통합(6단 → 5단)했다. 기능별 조직(R&D기획 및 관리, 과제평가, 운영지원)으로 구성하고, R&D 성과관리와 과제관리를 일원화 했다.


 ○ 산업진흥본부는 바이오헬스 기술사업화 기획기능을 통합(산업진흥기획팀), 창업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창업촉진팀을 신설한다. 또한, 바이오헬스기술비즈니스 종합지원센터(‘18) 추진을 위한 TF팀을 신설했다.


 ○ 국제의료본부는 기존 지역(글로벌, 중동)센터를 기능 중심으로 재편(의료해외진출단, 외국인환자유치단)함과 동시에 국제의료기획단을 신설하여 사업 발굴·조정 기능을 강화했다.(2단 2센터 → 3단)


 ○ 진흥원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유사・중복 업무를 최소화하고 사업 효과성을 제고한다. 이를 위해 기존 1이사 4본부 2실 15단 2센터 체제에서 1이사 5본부 2실 15단으로 재편했다.


 ○ 이영찬 원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4차산업혁명시대의 산업패러다임에 대비하고, 국민들과 산업계의 보건산업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 진흥원 기획예산팀 장진영 책임연구원 ☎(043)713-8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