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기타

home 센터소개 진흥원 공지사항 기타

[보도자료] 혁신성장의 주역, 보건산업 혁신창업기업을 소개합니다

[보도자료] 혁신성장의 주역, 보건산업 혁신창업기업을 소개합니다 :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5-13 조회수 6,382

혁신성장의 주역, 보건산업 혁신창업기업을 소개합니다

온라인 홍보관으로 스마트의료기기, 혁신제약 등 창업기업 45개사 선보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 5 18()부터 23()까지 온라인 행사로 개최되는 바이오 코리아 2020(BIO KOREA 2020)에서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보건산업 혁신창업기업 VR 홍보관(이하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홍보관은 처음으로 온라인 가상 홍보관으로 운영되며,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K-BIC, 이하 센터)를 비롯하여, 센터에서 지원하는 45개 창업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기술 및 제품들을 선보인다.

 

 홍보관 1층에서는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를 소개하고 있으며, 2층과 3층에는 코로나 질병의 감염여부 및 유전자형 분석 기능 분자진단키트를 개발한 창업기업 팍스젠바이오 인공지능(AI)기반 의료 분석 솔루션 기업 중 국내 1호 코스닥 상장한 제이엘케이 세계 최초 4K 수술용 형광 내시경 시스템 개발 기업 인더스마트  최근 마이크로 로봇에 줄기세포를 적용해 살아 있는 동물 무릎 연골 재생에 성공한 바이오트코리아 등 혁신적인 창업기업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혁신적인 아이디어, 기술 및 제품을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을 발굴하는 지원사업과 관련한 예비창업자들의 기술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창업홍보관을 통해 향후 보건산업을 이끌어 나갈 혁신성장의 주역인 창업기업을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바이오 코리아 행사 홍보 활동을 통해서 보건산업의 미래 혁신성장의 주역으로 보다 널리 알려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처 : 진흥원 보건산업육성단 창업육성팀 오치훈 연구원 (02-2095-1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