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기타

home 센터소개 진흥원 공지사항 기타

[보도자료]한-호주 보건산업 교류회 열린다

[보도자료]한-호주 보건산업 교류회 열린다 :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4-22 조회수 6,836
첨부파일

-호주 보건산업 교류회 열린다


보건의료 협력 통한 글로벌 진출 모색 4 18() 코엑스서 개최



 -호주 보건산업 교류회가 바이오 코리아 2019 기간인 4 18() 오후 1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개최된다.


 

 ○ 이번 교류회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호주무역투자대표부(대표 로드니 커모포드, Rodney Commerford) 가 공동주관하고 ()바이오헬스케어협회(회장 맹필재)와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와 호주 양국의 보건산업 현황 정보를 공유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한-호주 기술 협력의 필요성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다.


 

 ○ 행사에는 MTPConnect, 360biolabs 등 한국과의 교류를 희망하는 17  호주바이오 산업 대표단이 참가하고, 호주 임상 협력에 관심 있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 -호주 보건산업 교류회는 세 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 세션 1에서는 국내외 임상시험 현황 및 해외진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AusBiotech에서 호주의 보건산업 현황과 지원 내용을, MTP Connect에서 호주 임상시험 정책 및 현황을, 데일리파트너스에서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현황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협력 필요성에 대해 발표한다.

  - 세션 2에서는 한-호주 기업의 사례 발표로 호주의 Cosec Consulting, 국내의 파멥신, 툴젠에서 발표하며,

  - 세션 3에서는 발표자 및 호주 기업을 패널로 하여 기술교류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 세션 발표 이후에는 참가기업 간의 자유로운 정보 공유를 위한 네트워킹 리셉션을 진행하며, 양국 간 글로벌 파트너쉽 관련 협력 채널을 마련하고 하반기 한-호주 교류단 운영에 교두보 역할을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지만 글로벌 교류 기회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해외 잠재 파트너들과의 접점을 마련하여 다양한 해외 진출 전략을 도모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산업진흥기획팀 피승훈 연구원  (043)713-8333

 첨부 : -호주 보건산업교류회 일정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