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기타

의료기술시험연수원 성공 한마음 7개 유관기관 협의회 구성·협업

의료기술시험연수원 성공 한마음 7개 유관기관 협의회 구성·협업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록일 2022-04-18 조회수 963
출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원문링크 https://www.kmedihub.re.kr/index.do?menu_link=/icms/bbs/selectBoardArticle.do

의료기술시험연수원 성공 한마음
7개 유관기관 협의회 구성·협업

 

- 보산진·국시원·KOHI 등 운영 및 연수 협력 약속 -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준비하는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복지부, 대구시와 함께 7개 유관기관이 협의회를 구성하고 힘을 모으기로 했다.
  ○ 케이메디허브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립중앙의료원은 지난 6일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의 성공적인 준비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 이날 협의회에서는 케이메디허브가 현재까지 준비한 의료기술시험연수원 진행상황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협의회 참여기관 간 협업방향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 본 협의회에서 케이메디허브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과 연수원 시험센터 설계 및 운영에 대한 협력을,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는 해외의료인 연수와 관련된 협력을 논의하였으며,
  ○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립중앙의료원의 경우 각 기관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보건의료인 연수프로그램의 의료기술시험연수원 활용방안 마련을 요청하였다.
 
□ 케이메디허브는 앞으로도 연수원의 성공적 건립과 운영 준비를 위해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협력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전문가 자문, 국내외 연수원 관련 학회와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훈련프로그램 발굴, 고도화된 장비 도입, 전문 강사 확보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연수원의 운영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의 성공적 건립 및 운영을 위해서는 반드시 관련기관들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지속적 협력을 통해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에 속도감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external_image

-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6일 의료기술시험연수원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