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기타

케이메디허브-네이버클라우드 의료 빅데이터 활용 플랫폼 논의

케이메디허브-네이버클라우드 의료 빅데이터 활용 플랫폼 논의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록일 2022-04-14 조회수 858
출처 대구경북첨단의료진흥재단
원문링크 https://www.kmedihub.re.kr/index.do?menu_id=00000057

케이메디허브-네이버클라우드
의료 빅데이터 활용 플랫폼 논의

 

- 디지털 헬스케어 발전 방향 모색 위한 행사 개최 -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네이버클라우드와 공동 주최로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의료 플랫폼 구축을 위한 발표회를 갖는다.
  ○ 케이메디허브와 네이버 클라우드는 대구·경북지역 의료기관 및 의료산업 주요 관계자를 초청하여 13일 오후 4시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서  ‘대구 디지털 헬스케어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지역 의료기관 빅데이터 활용 현황을 소개하고 선진 클라우드 기술과 비전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며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 케이메디허브는 의료 빅데이터를 이용한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관련 중소기업의 연구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 이번 행사는 케이메디허브와 네이버클라우드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대구광역시와 메디시티대구협의회가 후원을 한다.
  ○ 디지털 헬스케어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네이버클라우드 류재준 이사의 클라우드기반의 헬스케어 산업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한다.
  ○ 이후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의 이시욱 교수와 경북대학교 김원화 교수는 병원 의료 빅데이터 구축 사례 및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 마지막으로 케이메디허브에서는 의료 빅데이터 중개 플랫폼 구축에 대해 발표하고, 네이버 클라우드에서는 안심존 데이터 박스와 데이터 협업 도구에 관해 최신 동향을 발표한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클라우드 산업도 의료산업과 함께 성장할 중요한 비즈니스 동반자”라며
  ○ “의료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시작으로 급변하는 의료환경에서 우리 케이메디허브  중심으로 대구·경북 의료기관 및 기업들과 협업하여 의료산업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