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전체

URL 주소복사

[보도자료] 2021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개최

[보도자료] 2021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1-23 조회수 1,627
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문링크 https://www.khidi.or.kr/board/view?linkId=48865642&menuId=MENU00100
첨부파일

보건산업분야 성과 공유 및 확산의 장 열린다

2021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개최

1123()~1124() 양일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이하 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2021 보건산업 성과교류회1123()부터 24()까지 양일에 걸쳐 서울 드래곤시티(서울시 용산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관련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에 발맞추어 보건산업 성과교류회가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개최된다.

 

보건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각도의 전략적 지원을 수행하고 있는 복지부와 진흥원은 지원사업들의 성공전략과 성과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확산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보건산업 성과교류회를 개최 해오고 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성과교류회는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과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복지부 및 진흥원 관계자 그리고 기업·연구소·병원의 각계 전문가 등 보건산업 분야 관계자들 약 1000명이 참여한다.

 

행사가 개최되는 첫째 날에는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올 한해 보건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공로를 널리 알리는 유공자 포상이 이루어진다.

 

이번 유공자 포상은 총 5개 분야의 통합 포상으로 진행되고, 국민훈장 목련장*, 근정포장**, 대통령 표창***을 포함한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41,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34, 고령친화산업육성 유공자 9,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 8, 우수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12점 총 104점에 대해 표창을 수여한다.

 

* (국민훈장 목련장) 대웅제약 김지덕 팀장, 위산분비 억제제인 펙수프라잔(Fexuprazan) 개발하여 총 1600억원의 글로벌 기술수출을 통해 국가산업경쟁력 강화

 

** (근정포장) 한양대학교 이영호 교수, 30여년간 제대혈이식과 제대혈을 활용한 세포치료분야의 연구를 선도적으로 수행하여, 관련 정책수립 및 제도개선에 기여

 

*** (대통령 표창) 삼성서울병원 한주용 교수, 급성심근경색 분야의 연구를 통해 관상동맥 중재시술 시행 후 P2Y12 단독 치료라는 새로운 항혈소판 치료방법 마련

 

행사는 지원 사업별 주요성과를 발표하는 성과 발표 및 교류회, 연구자창업기업중견기업간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비즈니스 포럼, 혁신기업·기관들의 기술 및 제품 전시로 구성된다.

 

첫째 날은 바이오헬스분야 기술이전·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복지부와 진흥원이 운영하는 보건의료TLO* 기관들의 우수기술 및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H+TLO 성과교류회, 제약 시장과 의료기기 시장의 해외 진출 지원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제약산업의 성공적인 세계시장 진출 성과공유회, 의료기기 국제규격 대응 성과교류회 그리고 초고령 사회의 고령친화산업을 이끌 다양한 우수기업 및 지원 사례를 발표하는 고령친화산업 혁신성과 교류회 등이 진행된다.

 

* 보건의료 TLO(H+TLO, Technology Licensing office): 보건의료 특화 기술이전전담조직으로, 병원·대학 등이 보유한 보건의료분야 연구성과를 이전, 사업화 지원하는 전문조직으로 구성되며 현재 의료기관, 연구기관 포함 51개 기관이 참여

 

- 특히 복지부와 진흥원의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를 통해 ‘21년도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한 진메디신()(대표 윤채옥, 한양대학교 생명공학과 교수)은 우수한 항암 바이러스 유전자 치료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7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주최하는 투자설명회(IR; Inverstor Relations)를 통해 341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하였으며, 이번 행사에는 공동협업 및 사업화 방안 모색을 위하여 창업기업 판로개척 비즈니스 포럼 및 멘토단 파트너링에 참여한다.

 

둘째 날에는 K-뷰티 글로벌 인지도 등 화장품산업의 해외시장 개척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중소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성과교류회,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들과 우수 혁신형 의료기기기업들의 성과를 들어볼 수 있는 혁신형 제약기업 성과보고회 및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성과발표회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 혁신형 제약기업 성과보고회에서위식도 식류질환치료제인 펙수프라잔(Fexuprazan)’ 이라는 후보물질을 개발하여 4건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한 대웅제약이 성과발표를 할 예정이다.

 

-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성과보고회에서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분자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진단 시약을 출시하여, 1조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한 씨젠이 성과 발표를 할 예정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의기단 확인 완료)

이와 더불어 행사장 한편에는 양일간 우수 혁신기업 기술제품의 홍보 Zone*을 마련하여 전시관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미래형 바이오헬스 기업 22의 모습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36개의 우수 창업기업들의 포스터와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1개에 대한 포스터를 전시하여 보건산업의 2021년 성과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IPO Zone(4), 고령·화장품 Zone(3), AI 체험 Zone(4), AR·VR Zone(2), 의료기기 창업기업 Zone(6), 제약 창업기업 Zone(3)

 

복지부와 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19 라는 전세계적으로 이례적인 위기 속에서 보건산업 분야는 수출, 고용 등의 경제성장 지표에 지속적으로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2021년 보건산업 성과교류회를 통해 보건산업분야 관계자들이 서로의 노고를 위로하고, 우수한 성과들을 교류하며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Open Innovation)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보건산업 분야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는 전략산업으로 경제 성장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복지부와 진흥원은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라며 보건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행사의 주요 세부 프로그램별 일정 및 내용은 온라인 홈페이지(www.biohealthfestival.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