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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 강화

(참고자료)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 강화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산업통상자원부
등록일 2020-03-06 조회수 5,002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원문링크 http://www.motie.go.kr/motie/ne/presse/press2/bbs/bbsView.do?bbs_cd_n=81&cate_n=1&bbs_seq_n=162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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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 강화

화상상담회 등 온라인 비대면 마케팅 지원 확대

해외출장이 어려운 기업들은 해외 현지 마케팅 대행 활용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코로나-19로 외국의 한국발 입국제한 조치 등으로 위축된 수출기업의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하여 ①화상상담회 지원 확대, ②온라인 전시관 신설, ③긴급 해외 현지 마케팅 대행을 집중 지원함


 


󰊱 (화상상담회) 국내기업들이 해외출장 없이도 신규바이어를 발굴하고 기존바이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화상상담회 기능을 보다 확대하여 지원을 강화함


 


이를 위해, KOTRA 지방지원단 및 해외 중점무역관 화상상담 소프트웨어를 대폭 확대(16개 → 50개)하는 한편, 화상상담 전용부스도 확대를 추진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보다 쉽게 많은 해외바이어와 화상상담 진행하도록 함


 


< 화상상담회 기능 확대 운영 계획 >













구 분

역 할

본사 및 지방지원단

(부스 5개 ⇢ 60개 확대 추진)

· KOTRA 화상상담회 수요데스크를 통해 기업 화상상담 수요 상시 접수

 

· 통역 지원 및 상담 인프라 제공

해외 무역관

(44개 중점무역관에88개로 확대 추진)

· 발굴된 수요에 따른 맞춤형 바이어 상담 주선

 

 

· 통역 지원 및 상담 인프라 제공


* 중국 우한시 소재 해외바이어 A사는 중국 우한무역관에서 국내기업 11개사와 통역 지원하에 화상상담회를 실시 예정(3.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