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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o Taiwan 현장에서 보고 듣는 생생단신

Bio Taiwan 현장에서 보고 듣는 생생단신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접수마감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록일 2018-09-03 조회수 5,501
출처 KOTRA
원문링크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globalBbsDataView.do?setIdx=245&dataIdx=169262
접수마감일

※원문 확인 및 문의를 원하시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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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01 양소군 대만 타이베이무역관

- 참관객수 10만명 넘는 대만 최대 바이오테크 산업 전시회 -

- 혈당 관리와 혈압 조절 관련 천연 소재에 주목 -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개최기간(2018)

2018.7.18.~7.22.

개최주기

매년 7월 중

개최

타이완/타이베이(TWTC Nangang Exhibition Hall)

전시 품목

생물 의약 및 신규 의약품 개발,  복제 약품 및 API, 진단 장치 및 의료기기,

약효 식품, 건강 식품 및 원료, 농업 및 어업 생명공학기술,

학계, R&D 및 정부 기관, 과학단지, 산업단지 및 창업육성센터

웹사이트

https://bio-taiwan.com

연계 부대 행사

                            

전시 규모

  

자료원: Bio Taiwan 홈페이지, 타이베이 무역관 정리

 

 전시회 인기제품

 

   식물성 추출물로 개발된 혈당·혈압 관리 제품에 주목

    - 비터멜론(Bitter Melon) 추출물로 개발된 혈당·혈압 관리 관련 제품 인기 많음

    - 일본 양파 및 호박 추출물로 개발된 특허제품도 대만시장에 진입

 

                 비터멜론(Bitter Melon) 추출물                                            일본 양파 및 호박 추출물

                 

 자료원: KOTRA 타이베이 무역관

 대만 혈당·혈압 관리 제품 업계 관계자 인터뷰

 

   (건강식품 제조업체인 T) 식후 혈당수치 관리 가능한 제품 선호

    - 대만 소비자는 공복 혈당수치보다 식후 혈당수치에 신경을 더욱 많이 씀.

    - 복용 후 신속하고 뚜렷한 느낌이 들 수 있는 식후 혈당 조절 가능한 천연 원료 Bitter Melon, Gymnema sylvestra, Kakorot, Cinnamon 추출물로 개발된 건강식품 선호

 

   (대표 제약회사의 자회사인 E) 소비자 대상 제품 필요성 설명 노력 필요

    - 대만의 의료시스템이 전반적으로 잘 완비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초기 당뇨병 환자들이 의약품으로 혈당을 관리하고 있음.

    - 대만에서 혈당 관리 관련 제품 프로모션을 할 경우 제품 필요성을 상당한 시간과 노력 투입해 설명할 필요가 있음

 

   (건강식품원료 전문 취급업체인 L) 동물성보다 식물성 원료 추출물 제품에 주목

    - 대만 건강식품 애호자 중 채식주의자의 식습관에 맞춘 식물성원료·추출물로 개발 혈당·혈압 관리 제품은 소비자의 주목을 받음

    - 반면, 동물성원료/추출물로 개발된 제품은 대상 소비자 범위가 상대적으로 제한적이고, 소비자들이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을 우려하는 분위기

 

                                               

                           One-on-one partnering 현장                              현지 업계 관계자 인터뷰 취재 현장

 

   (건강식품 ODM업체인 B) 원료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담당하는 업체 늘어날 전망

    - 향후 원료 수입과 유통만 하는 대만 업체는 점점 줄어들고, 원료 취급부터 고객 맞춤형 완제품 생산(ODM)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가능한 업체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

    - 중국 내 건강식품 시장 규모의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해외 수입품에 대한 검사 규정이나 통관 심사도 엄격해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중국 내수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에서 현지 파트너(기업)와의 제휴(합자)를 통해 생산 공장을 설립하는 대만 기업 또는 외국 기업이 점점 많아질 것으로 예상됨.

 

 시사점

 

   Bio Taiwan 전시회 참가를 활용한 적극적 해외마케팅 성공사례

    - 국내 건강식품 원료 제조업체인 K사는 KOTRA 타이베이 무역관의 지사화사업을 활용해 Bio Taiwan 전시회 부스 상담을 추진. Bio Taiwan 전시회 참가 이후에도 K사 제품에 대한 기술적인 특징과 강점을 현지 바이어에게 꾸준히 설득한 끝에 대만 첫 수출성약을 이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