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산업통상자원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산업통상자원부

[보도자료]미래 신산업 해외진출, 의료기기가 이끈다

[보도자료]미래 신산업 해외진출, 의료기기가 이끈다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록일 2019-03-28 조회수 6,456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원문링크 -


KOTRA, 글로벌 의료기기 수출상담회(GMEP)에 역대 최대 해외바이어 215개사 초청
국내기업 257개사와 1,500건 수출 상담… 전 세계 스마트헬스케어 시장도 조망


지난 2월 손목시계형 심전도 측정기가 정보통신기술 분야 규제 샌드박스 1호로 선정되면서 최신 정보통신기술과 의료기기가 결합된 스마트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처럼 우리 경제성장의 견인차가 될 첨단 의료기기 분야의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KOTRA(사장 권평오)는 우수 국내 의료기기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KIMES(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와 연계해 ‘글로벌 의료기기 수출상담회(GME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8년 이후로 12회째를 맞는 본 상담회는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역대 최대인 215개사(52개국)의 바이어가 방한, 국내기업 257개사와 1,500건의 1:1 수출 상담을 한다. 

이 날 현장에서는 총 17건, 410만 달러의 수출계약도 체결됐다. 

한편, 수출상담회와 연계해 개최한 ‘의료기기 진출전략 설명회’에서는 해외 의료기기 업계 관계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바라본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 트렌드를 조망했다. 기조연설자로 나선 필립스 아태본부의 비둘 도올(Bidur Dhaul) 환자 모니터링 분석 사업부문 본부장이 급변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트렌드와 이에 대응하기 위한 헬스케어 4대 목표(Quadruple Aim)’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태국, 러시아, 인도, 나이지리아 등 보건의료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에서 온 바이어가 직접 현지 보건의료서비스 체계와 스마트헬스케어 서비스의 현황을 소개하고, 우리 기업의 신흥국 의료기기 시장진출에 필요한 전략에 대해 조언했다.

김두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1990년 후반 외환위기 당시, 그 전까지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엑스레이 필름의 가격이 크게 오르자 우리 기업들은 디지털화에 승부수를 건 끝에 진단영상장비 분야에서 가장 앞서게 됐다”면서, “이처럼 위기를 산업발전의 기회로 만든 저력의 우리 의료기기 산업이 국내를 벗어나 해외시장 진출에 더욱 매진한다면, 올해 수출활력제고의 맨 앞에 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 KOTRA (2019.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