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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 광고사전심의 가이드라인」 발간 안내

「의료기기 광고사전심의 가이드라인」 발간 안내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26 조회수 5,493
출처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원문링크 http://adv.kmdia.or.kr/ADV/_Document/sub.asp?m_code=0501&part=31&dnSn=857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광고관리팀입니다.


협회는 의료기기업계의 올바른 광고물 제작에 도움을 주기 위해‘의료기기 광고사전심의 가이드라인’을 발간하였습니다. 


광고사전심의 가이드라인은 의료기기업계가 광고물을 통해 제품 정보를 명확하게 알리고, 자칫 일어날 수 있는 거짓․과대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의료기기광고사전심의 제도, 광고사전심의 기준, 품목별 심의 사례(65개 품목), 광고 관련 법령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광고사전심의 기준’은 식약처에서 발간한 ‘의료기기법 위반광고해설서(2015)’의 위반광고 식별요령과 광고사전심의위원회에서 결정한 광고 표현의 허용 범위 등을 설명하였고, 품목별 심의 사례’는 의료기기 광고사전심의 빈도가 높은 65개 의료기기 품목을 선정하여 품목의 정의, 광고 시 가능․불가능한 표현을 예시로 수록하여 업계에서 광고제작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관련 업계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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