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전체

home 센터소개 진흥원 공지사항 전체

진흥원, 보건의료기술경영(MOT) 실무자 과정 교육 개최

진흥원, 보건의료기술경영(MOT) 실무자 과정 교육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0-24 조회수 2,107

진흥원, 보건의료기술경영(MOT) 실무자 과정 교육 개최
기술라이센싱 및 기술경영 중점 교육 진행보건의료분야 실무종사자 및 연구자의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 기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10월 24일(화)부터  25일(수)까지 홍릉 서울바이오허브에서「보건의료 기술경영(MOT) 실무자 과정(Advanced Level)」을 운영한다.
 
 ○ 이번 교육과정은 4차산업혁명시대 보건의료기술․시장․산업환경 변화의 이해 및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식재산, 기술평가, 기술사업화, 기술마케팅 등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보건산업분야 실무종사자들의 기술사업화 및 기술경영지식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 교육내용은 보건의료산업 환경 및 정책변화에 따른 전략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사례․모형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지며 기술경영, 지식재산 관리, 기술평가, 기술사업화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각 분야별 교육내용을 보면 기술경영분야에서는 보건의료산업 환경 및 정책변화, 보건의료 기술경영 전략론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지식재산분야에서는 보건의료산업의 특성을 반영한 특허제도와 특허제도 활용방법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한 활용사례 위주로  진행된다.
 
 ○ 기술평가분야에서는 보건의료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가치 평가 및 활용법과 실제 기술가치평가 모형과 핵심변수 추정방법 등의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기술사업화분야에서는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정책과 보건의료산업 기술사업화 및 투자유치 전략을 다루고 실제 보건의료 상장기업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 진흥원 관계자는 “보건산업분야 실무 종사자들이 4차산업혁명이 촉발하는 보건의료산업 환경변화 이해를 통해 산업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역량을 강화하여 사업화 전문인재가 양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각 주제별 세부 교육프로그램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참가 신청 및 문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교육홈페이지(http://edu.khidi.or.kr)를 통해 가능하다.
 ○ 과정별 수료자에게는 보건의료 기술경영(MOT) 실무자 과정(Advanced Level) 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 교육 프로그램 문의 : 진흥원 산업생태계조성팀 ☎ (043)713-8383  
    교육 접수 문의 : 일자리기획팀   ☎ (043)713-8316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