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전체

home 센터소개 진흥원 공지사항 전체

진흥원,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및 간담회 개최

진흥원,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및 간담회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14 조회수 2,125

진흥원,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및 간담회 개최



의료기기, 식품위생 분야 2개 기술 인증


□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9월 11일(월)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여식은 2017년 제2차 보건신기술 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된 2개 기술(식품위생(1), 의료기기(1))에 관한 것이다.


 ○ 이번에 인증된 보건신기술(NET)은 2017년 8월 31일부터 3년간 유효하며, NET 마크사용, 기술개발자금(기술신용보증 등), 신기술 이용제품의 우선구매 혜택(국가기관 및 공기업 등) 및 국내‧외 기술거래 알선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이외에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는 보건신기술(NET)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해외박람회 참여 지원, 기술이전‧사업화를 위한 체계적인 마케팅, 제품상용화 촉진을 위한 컨설팅 지원사업 등 진흥원의 각종 지원사업에서의 우대와 함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 이번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및 간담회는 신기술 인증에 대한 보건산업 관련 업체의 관심을 높이고, 인증업체의 의견을 수렴‧반영하여 보건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보건신기술(NET) 인증기업들이 다양한 인증지원혜택들을 적극 활용함으로서 향후 보건산업분야 기술 사업화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진흥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연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이번에 새롭게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받은 기술은 아래와 같다.
   - 식품위생 분야
    △(주)오라덴틱스(대표 윤은섭) 구취의 예방을 위한 oral probiotics Weissella cibaria 응용기술
   - 의료기기 분야
    △(주)스페이드(대표 손문호) RCM을 이용한 초음파 안내 주사기술
   

 ○ 한편, 보건신기술(NET) 인증마크는 보건의료기술진흥법 제8조에 의거하여 보건복지부장관이 국내 최초로 개발된 보건신기술에 부여하는 것으로서, 인증은 연 3회 실시되고 있으며, 신청은 온라인(NET 인증마크 홈페이지(http://technomart.khidi.or.kr)으로 가능하다.


 ※ 문의: 진흥원 창의기술경영단 김애영 책임연구원 ☎(043)713-8137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