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동영상

home 알림마당 홍보동영상

글자크기

(국문)2020년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지정제도 홍보영상

(국문)2020년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지정제도 홍보영상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링크 URL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키워드 외국인환자,유치의료기관,평가지정제도
작성일 2020-05-18 조회수 6,098
링크 URL https://www.youtube.com/embed/zJKXOrPrLxs


글로벌이 일상이 된 지금 세계의 외국인 환자들이 찾게 될 대한민국 국가대표 국제 의료 서비스 우수 의료 기관을 선발합니다.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지정제도란? 외국인환자 대상 우수한 국제의료서비스 제공 의료기관을 선발 평가위원 의료기관 방문 및 실태조사를 통한 평가지정 정부에서 지정 의료기관 대상 다양한 홍보 · 지원 제공

-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지정제도는 대한민국 의료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외국인 환자에게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었습니다. 

지정을 희망하는 의료기관이 신청시 평가위원이 현장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지정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됩니다.

향후 일정 기준을 충족한 지정 의료기관은 정부 차원의 다양한 홍보 및 지원을 받습니다.

신청기관은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중 국제의료서비스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지정 희망 의료기관으로 의과, 치과, 한의과로 구분하여 외국인 환자 특성화 체계와 환자 안전 체계를 평가 합니다. 외국인환자 특성화 체계에는 외국인 환자의 의료서비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체계입니다.

환자안전체계에는 의료기관으로서 안전보장 및 질 향상을 위한 체계입니다.

공고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등에 개시되면 외국인환자 유치 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고 의료기관과 협의하여 현지  조사 일정을 확정하고 접수를 완료 합니다.

이후 평가위원 방문조사와 지정 심의가 이루어지고 결과에 따라 지정 여부가 결정되어 지정서를 수여합니다.

이처럼 철저한 평가를 거쳐 선정된 국제 의료 서비스 우수 의료기관은 향후 지정마크를 국내외 홍보시 사용할 수 있는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또한 국내외 홍보와 참여 메디컬코리아 홍보물 제작 외국인 환자 유치 운영자금 지원 등 정부 차원의 다양한 홍보 및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지정된 국제의료 서비스 우수 의료기관이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이 기관들은 한국 의료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외국인 환자들에게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국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메디컬 코리아는 대한민국 국제의료서비스 국가대표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