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알림마당 포토갤러리

글자크기

보건산업진흥원, ‘한국의 혁신대상’에서 공공혁신 대상 수상

보건산업진흥원, ‘한국의 혁신대상’에서 공공혁신 대상 수상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키워드 한국의혁신대상,공공혁신대상,바이오헬스
작성일 2019-06-25 조회수 5,700
1

보건산업진흥원, ‘한국의 혁신대상에서 공공혁신 대상 수상

바이오헬스 창업생태계 조성·일자리 창출·경영혁신서 우수평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621()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2019 한국의 혁신대상(2019 Korea Innovation Frontier Award)’시상식에서 공공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2019 한국의 혁신대상은 동아일보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상으로, 적극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수행한 기관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 공공혁신 부문 대상은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경영평가 공개자료 등을 바탕으로, 혁신활동을 활발하게 펼친 우수 기관을 후보로 추린 뒤 학계, 산업계 등 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 진흥원은 4차산업혁명시대라는 경영 환경의 변화를 맞아 공공기관으로서 수행한 지속적인 혁신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공공혁신부문 대상을 받았다.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를 신설해 자금 지원, 교육, 멘토링, 전문 컨설팅, 기술설명회에 이르기까지 스타트업 기업의 창업 생태계조성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 받았고, ­ 보건산업 좋은 일자리 창출 위원회를 운영하여 ‘18년에 1,562명의 민간 일자리를 창출한 점과 제약·의료기기 분야의 규제를 선진국 수준으로 개선하기 위한 노력도 혁신 성과로 인정받았다.


 

 ○ 또한, 진흥원은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핵심 업무 위주로 조직을 재편하고, 경영혁신팀을 신설해 기관의 혁신업무와 조직문화 개선 등 혁신 추진 동력을 강화한 바 있다.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하고, 사무공간을 소통과 협업이 가능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 진흥원 김초일 기획이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금까지의 혁신 노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핵심 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문의 : 진흥원 대외협력팀 박환국 팀장 (043)713-8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