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알림마당 포토갤러리

글자크기

보건산업을 빛낼 유망주들 한자리에 모이다

보건산업을 빛낼 유망주들 한자리에 모이다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키워드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보건산업성과교류회,혁신창업홍보관
작성일 2018-11-02 조회수 5,045
1

보건산업을 빛낼 유망주들 한자리에 모이다

진흥원, 2018 보건산업 창업기업 현황 및 1년 간 성과 한눈에

창업기업과 중견기업 상생협력·동반성장을 위한 교류의 마련


국내 보건산업 창업기업의 기술현황과 1년 간의 성과를 볼 수 있는 ‘2018 보건산업성과교류회가 지난 111()부터 2()까지 양재동 엘타워 컨벤션에서 열렸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2018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센터장 엄보영, 이하 창업센터)에서 지원한 창업기업들의 시장진입, 판로개척 등 다음 단계 도약을 위한 비즈니스 포럼과 기술·제품 전시 등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복지부와 진흥원은 보건산업분야 창업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창업기업들을 전 주기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3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를 개소하고, 창업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꾀하고자 기획된 비즈니스 포럼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멘토링과 창업기업들의 판로개척, 시장진출 지원을 위한 파트너링으로 구성되었다.

 

 ○ 111()에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과 퇴직 전문가들로 구성된 시니어 컨설턴트 간의 매칭을 통한 창업사업화 1:1 멘토링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을 얻었다.

 

 ○ 청년창업자들이 창업을 준비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시니어 컨설턴트와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니어 컨설턴트들의 현장경험과 전문성이 산업 내에서 지속적으로 공유되고, 후발기업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선순환 체계의 시발점으로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 112()은 창업기업의 판로개척, 공동연구 등 시장진출 지원을 위한 중견기업과의 파트너링을 통하여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파트너링에는 존슨앤존슨, 메드트로닉, 동아ST 등 다양한 분야의 중견기업이 창업센터에서 발굴한 유망창업기업의 기술과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창업기업의 시장진출과 성장가능성에 대한 산업 내에서의 기대감을 엿 볼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운영된 혁신창업기업 홍보관에서는 창업센터 기술심의위 선정기업, 창업도약패키지, 연구중심병원 창업기업 뿐만 아니라, 올 하반기 청년창업 지원을 위하여 선정한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등 60여 개 기업의 기술 포스터와 제품이 소개되었다.


진흥원 관계자는 지난 3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개소이후, 창업기업과 밀착하여 실질적인 지원을 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짧은 기간이지만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낸 기업들이 속속 생기고 있다.” 앞으로도 보건산업 창업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현장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진흥원 컨설팅팀 최수연 연구원 (043)713-8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