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업홍보관

[BIC스타를 소개합니다] 2019년 NET 인증기업 '라메디텍'

[BIC스타를 소개합니다] 2019년 NET 인증기업 '라메디텍'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대표이미지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11 조회수 3,329
kbic_기업홍보관썸네일-02.jpg

안녕하세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KBIC 입니다.

드디어! 까다로운  3단계의 심사를 모두 통과하고 2019년 새롭게 NET 인증을 받게 되는 기업들이 탄생했습니다! 오늘은 보건산업 관계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는 2019 NET 인증기업 중 '바늘 없는 레이저 채혈기' 기술로 인증받은 기업인 라메디텍을 만나보겠습니다.


NET 신기술 인증이란?




국내에서 개발된 독창적인 기술로 기존 선진국의 기술보다 우수하거나 동등한 기술에 주어지는 인증입니다.

NET는 신기술(New Excellent Technology)의 약자로 국내 최초로 개발된 기술에 부여하게 되는 것이지요.

KBIC에서는 '보건 신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보건산업분야의 NET 인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NET 인증을 받은 기업은 그만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인센티브 혜택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메디텍 소





라메디텍은 의료용 레이저를 연구하는 레이저 전문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구성원의 40%가 연구원들로 구성되어있을 정도로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대표 제품 및 특징


라메디텍의 대표 제품은 바늘 없는 레이저 채혈기인 '핸디레이(HandyRay)'입니다.

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레이저를 통해 채혈을 하는 기기입니다. WOW~ 체외 진단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데 이에 반하여 진단을 위한 시료는 여전히 주삿바늘을 이용한 방법에서 머물고 있죠. 라메디택은 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채혈을 할 수 있는 레이저 채혈기를 개발하여 질병 진단 및 건강관리에 기여하고자 탄생한 기업입니다.


| 바늘 없는 레이저 채혈기는 어떤 점이 혁신적일까요?



먼저 바늘 없이 레이저를 통해 채혈을 하기 때문에 2차 감염 위험이 현저히 낮습니다! 또한 당뇨 환자와 같이 자주 채혈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핸디레이와 같은 기기는 통증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반복 채혈로 인한 굳은살 생성, 바늘자국 등의 잦은 채혈로 인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겠죠?

특히 어린이들은 '바늘 공포'가 심한데요. 소아당뇨 환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전 세계 인구의 10%가 당뇨환자로 추정될 정도로 당뇨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들이 연간 사용하는 1회용 침이 6천억 개 정도 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핸디레이 같은 기기가 널리 쓰일 경우 의료용 바늘과 같은 의료 폐기물도 혁신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니, 환경 문제 개선에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 NET 인증을 받은 기술 Point


사이즈는 작고 가볍게, 출력은 강하게!

실생활에서 널리 쓰이기 위해서는 사용은 쉽고 크기는 작고 가벼워야 하겠죠?

핸디 사이즈임에도 고출력의 전원 장치와 소형화된 레이저 모듈로 안정적으로 채혈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것이 기술 포인트인데요.

라메디텍이 그 어려운 걸 또 해냅니다~!


"KBIC과 함께여서 든든합니다!"


많은 기술 기반의 기업들이 혁신적 기술에 대부분의 역량을 집중하고는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제품의 디자인이나 실제 사용 시 편의성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라메디텍 역시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기업이지만 디자인 부분에서 개선의 필요성이 있었는데요, 저희 KBIC이 주관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을 통해 디자인 역량 강화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제품 개선에 대해 일대일 코칭을 통하여 제품의 나아갈 방향과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이름처럼 가볍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핸디'사이즈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멋지게 재탄생했습니다.

미래에는 어린이용으로 귀여운 캐릭터 모양으로도 탄생할 수 있을까?라는 상상과 기대를 하게 되네요 ^^

채혈을 하면 캐릭터의 볼이 빨개진다는지하는 약간의 재미를 더하면 어린 환우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라메디택의 핸디레이가 다양한 모습으로 탄생하는 그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


· 보건산업분야 NET 인증에 성공하려면?







NET 인증은 총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마크가 부여됩니다.

1차 심사에서는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공익성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세부 평가항목에 따라 평가를 하게 됩니다. 신기술 인증인 만큼 평가항목 중 기술성이 가장 평가에 중요한 항목으로 보고 있으며, 기술성 평가 항목에서는 기술의 우위 정도, 기술의 완성도 및 발전 가능성, 적용 제품의 기술적 가치 비중 정도 등을 평가하게 됩니다.

2차 심사에서는 1차에서 보지 못한 현장을 심사하는 단계로 기술 개발 현황, 기술의 신뢰도, 시제품에 대한 평가, 품질경영체계 등을 평가항목으로 보고 평가하게 됩니다.

마지막 3차 심사에서는 1, 2차 심사 결과가 타당했는지를 검토하는 한편 기술명과 인증기간, 인증 여부 등을 최종적으로 확정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