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베스트 페어 2021 개최

인베스트 페어 2021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04 조회수 2,236
첨부파일

인베스트 페어 2021 개최

보건산업 분야 유망기업 투자 설명회 9()부터 11()까지 열려

바이오헬스 분야 유망기업의 개발 전략 및 해외진출 전략 발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바이오코리아 2021’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인베스트 페어 2021’을 바이오코리아 기간인 6월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코엑스 402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국산 백신, 치료제 개발’, `체외진단 키트’ 에서부터 ‘항암제 개발’, ‘인공지능’,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까지 최근 바이오헬스산업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7개의 주제로 구성하였으며 총 20개 기업이 참여한다.

 

  ○ 이번 ‘인베스트 페어 2021’에서는 각 주제별로 발표와 토론, 기업설명회가 구성되어 예년과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한 국민적 관심이 큰 가운데, 첫 날인 9일(수)에는 국가신약개발사업단 코로나사업단의 ‘국산 코로나19 백신/치료 개발 및 글로벌 선진화 전략’ 주제발표 및 토론을 시작으로 국산 백신 개발 현황과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세션이 준비되어, 관련 기업인 셀리드, HK이노엔의 기술개발 내용을 소개한다.

 

  ○ 또한 두 번째 세션은 ‘코로나19를 위한 체외진단 장비와 키트의 연구개발 전략’과 관련하여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의 주제발표 및 관련자 토론을 비롯해 프로테옴텍, 진시스템, 바이오니아의 발표가 이어진다.


  ○ 이튿날인 10일(목)에는 ‘NK세포-타깃 면역항암제의 새로운 치료전략’, ‘차세대 암 치료를 위한 이중 항체 플랫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희귀난치병 치료방안’의 세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에이비엘바이오, 스탠다임 등 각 분야의 주요 기업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지고, 박셀바이오, 큐로셀, 네오나 테라퓨틱스, 헤지호그, 온코빅스, 알지노믹스, 티움바이오, 디네이쳐바이오랩스의 기업 소개도 예정되어 있다.

 

  ○ 마지막 날인 11일(금)에는 ‘의료 AI 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과 ‘병원 중심의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와 산학협력 모델’ 세션이 이어진다. 루닛, 휴이노, 제이어스, 프록시헬스케어, 바이오트코리아, 리센스메디컬 등 경쟁력 있는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의 사업화 전략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이다.


  ○ 또한 특별 세션으로 9일(수)에 한국벤처투자 모태펀드 설명회가 준비되어, 창업기업에 대한 정책적 투자 지원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 ‘인베스트 페어 2021’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www.biokorea.org)에서 가능하다. 또한, ‘인베스트 페어 2021’은 홈페이지(www.biokoreainvest.or.kr)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고, 21일(월)까지 다시보기가 제공될 예정이다.


 

□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및 진단키트 관련 기업은 물론 바이오헬스 분야의 유망한 제약·바이오, 의료기기, 헬스케어 기업의 우수한 기술을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기업 투자유치 지원을 지속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문의: 진흥원 기술평가컨설팅팀 채희석 연구원 ☎(02)2095-1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