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업홍보관

[BIC스타를 소개합니다]2019년 NET인증기업 '(주)인바디'

[BIC스타를 소개합니다]2019년 NET인증기업 '(주)인바디'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대표이미지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11 조회수 4,135
kbic_기업홍보관썸네일-03.jpg
 

안녕하세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KBIC입니다.

KBIC과 함께 2019년 NET 인증을 받은 'BIC STAR 기업 소개' 그 두 번째 주인공은 바로 (주)인바디입니다.



NET 신기술 인증이란?




국내에서 개발된 독창적인 기술로 기존 선진국의 기술보다 우수하거나 동등한 기술에 주어지는 인증입니다.

NET는 신기술(New Excellent Technology)의 약자로 국내 최초로 개발된 기술에 부여하게 되는 것이지요.

KBIC에서는 '보건 신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보건산업분야의 NET 인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NET 인증을 받은 기업은 그만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인센티브 혜택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읭?! 인바디? 누구나 다 아는 그 인바디?





맞습니다~ '모르기도 쉽지 않은 기업' (주)인바디입니다. 이제 체성분 검사기의 대표명사가 된 기업이죠. 병원이나 피트니스센터에서 누구나 한 번쯤 만나봤던 바로 그 체성분 검사기 맞습니다. 정확히 InBody(인바디)는 (주)인바디의 체성분 분석기 브랜드랍니다.

미국, 일본, 유럽, 중국, 인도 등 아시아에 6곳의 현지법인과 90여 개국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2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는 자랑스러운 기업이자 '벤처의 교과서'라고 불리는 강소기업이기도 합니다.




| (주)인바디의 보건 신기술(NET 인증)



이번에 인바디에서 인증받게 되는 신기술명은 바로 <전두엽의 영역 간 연결성을 위상 차 패턴의 복잡성 분석을 통한 의식 상태 모니터링 기술>입니다.

전두엽은 우리 뇌에서 머리 앞쪽(이마 쪽)에 해당하는 부위인데, 전두엽을 구성하는 각 영역들이 보내는 신호(뇌파)의 연결 관계를 분석함으로써 환자가 의식이 있는지 확인하는 기술입니다. 마취 상태일 때의 뇌의 신호 패턴과 각성 상태일 때의 신호 패턴의 차이를 파악하여 환자가 마취되었는지, 깨어있는지를 모니터링하는 것이죠.





| (주)인바디의 의식 상태 모니터링 기술, 어떤 점이 혁신적일까요?


무려 5년 동안의 연구로 탄생한 기술로 수술방에서 2~3년간 수많은 수술을 경험하면서 알고리즘을 설계했다고 하는데요. 현장에서 실제 장비를 사용하게 될 마취과 의사들을 위해 사용하기 편하게 설계하는 것은 물론 뇌파 신호의 알고리즘을 고도화하여 환자 상태를 보다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을 거듭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력 끝에 임상 테스트에서도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어 유명 마취학회 저널인 ANEASTHESIA에 이 기술의 임상적 유용성이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마취 중 각성'을 소재로 해서 화제가 되었던 '어웨이크(Awake)'라는 영화를 기억하시나요?

생각만 해도 무서운 일인데, 실제 마취 중 각성이 0.2~1%가량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마취 중 각성이 발생되면 환자는 수술의 고통과 호흡곤란 등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러한 끔찍한 경험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의 발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마취 중 각성의 방지를 위해 마취 심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의료기기가 만들어진다면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 있겠죠? 이번 NET 인증을 받은 기술을 바탕으로 수술 현장에서 하루빨리 인바디 사내벤처팀의 의료기기를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NET 인증을 받은 기술 Point

실제 수술방에서 수년간 연구한 알고리즘!

현장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실제 수술방을 직접 보고 꼭 필요한 정보를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인바디는 수년간 이 연구를 통해 기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KBIC과 함께여서 든든합니다!




 

인바디 네코시팀 김경수 팀장


이번 기술은 (주)인바디의 사내벤처 팀인 '네코시(NecoSCI)팀'에서 만들어낸 성과인데요. 네코시팀의 김경수 팀장은 신경(Neuro), 계산(Computatuinal), 과학(Science) 장비를 만든다는 뜻에서 만들어진 팀이라고 하네요. 인바디는 '인재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임직원 개개인의 일을 경력으로 축적하여 한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배경으로 사내벤처 팀에서 NET 인증을 받는 기술까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KBIC에서는 이번 NET 인증을 받은 사내벤처팀이 독립하여 창업을 한다면 끊임없이 지원하여 대한민국이 원천기술을 보유한 의료기기가 세계시장에 널리 퍼지도록 돕겠다고 했습니다. 사내벤처팀에서도 이러한 의지에 더욱 힘이 났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NET 인증을 받은 인바디의 네코시팀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외국 장비가 좋고 상대적으로 국내 장비에 대해서는 기술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이러한 편견을 보기 좋게 불식시키고, NET 인증에 힘입어 외국 장비 의존도를 낮출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미래에 더욱 승승장구할 (주)인바디 네코시팀의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

이번 NET인증을 받은 기술을 바탕으로 또 한 번 세계를 사로잡을 제품을 만들어낼 날까지 KBIC이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네코시팀의 PLEM100(수면심도 상태 측정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