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권순만 원장 “진흥원, 바이오헬스 산업 신성장 동력 발전 견인”

권순만 원장 “진흥원, 바이오헬스 산업 신성장 동력 발전 견인”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05 조회수 240
첨부파일

권순만 원장 “진흥원, 바이오헬스 산업 신성장 동력 발전 견인”

3월 2일(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취임식 갖고 본격 업무 시작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권순만 신임 원장이 3월 2일(화)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 권순만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데이터, 네트워크, AI (D.N.A) 선점을 위한 국가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지금, 바이오헬스 산업을 발전ㆍ육성하는 진흥원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다”며 “바이오헬스 산업을 국가발전의 신성장 동력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부의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는데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 권 원장은 “보건산업 정책과 제도의 개선, 보건의료연구개발사업 지원, 글로벌 수준의 기술 사업화와 제품 수출, 그리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과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합리적 경영과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 권순만 원장은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며 공감하는 리더로서 함께 하겠다”면서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창의적인 업무수행,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 신임 권순만 원장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장과 보건경제정책학회장, 아시아개발은행 보건부문 총괄책임자 등을 역임했으며, 올해 1월부터는 한국보건행정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 이번 취임식은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전직원이 화상회의 시스템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 한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 1999년 설립된 이래 바이오헬스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다.

 



※ 문의 : 진흥원 대외협력팀 박환국 팀장 ☎ (043)713-8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