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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품 시장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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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컨슈머 헬스 시장 트렌드와 우리 기업의 진출 전략

중국의 컨슈머 헬스 시장 트렌드와 우리 기업의 진출 전략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출처,원문,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4-06 조회수 3,432
국가정보 아시아>중국
출처 한국무역협회
원문 https://www.kita.net/cmmrcInfo/rsrchReprt/rsrchReprt/rsrchReprtDetail.do?pageIndex=1&no=2052&classification=7&searchReqType=detail&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lassification=&searchKeyword=

목차1. 중국 컨슈머 헬스 시장 현황
2.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국 소비자 심리변화
3. 중국의 컨슈머 헬스 시장 트렌드
4. 우리 기업의 진출 전략 


중국의 컨슈머 헬스 시장은 2019년 기준 약 410억 달러로, 미국 다음으로 큰 규모로서 전세계 시장의 약 16%를 점유하고 있다. 그 중, 비타민/식이보충제가 57.7%, 일반의약품이 36.4%를 차지한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를 늘리는 등 중국 소비자 심리가 변화하고 있다. 향후 5년간 연평균 3.8%의 성장률이 기대되는 이 시장은 ▲건강기능식품의 이커머스 유통 확대, ▲프리미엄 수요 증가, ▲맞춤형 소비 습관  강화 등 다양한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한편, 우리나라는 소매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관련 제품의 대중국 진출이 미미한 실적을 보이고 있어, ▲유통채널 개선, ▲맞춤형 마케팅 강화, ▲브랜드 이미지 구축 등 중국의 내수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 첨부파일은 원문 URL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