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의료시장정보

국가별 해외진출 가이드북

  • 홈 바로가기
  • 의료시장정보
  • 해외진출가이드
  • 국가별 해외진출 가이드북

한의사의 미국진출 가이드북

한의사의 미국진출 가이드북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국가정보,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10 조회수 7,358
국가정보 북 아메리카>미국
첨부파일



ο 자료명 :  한의사의 미국진출 가이드북

ο 등록일 : 2015-12-28

ο 담당자 : 한창현

ο 문의 : 042-868-9498


ο 내용


 본 가이드북은 보건복지부 한의약세계화사업의 일환으로 한의사가 해외 진출하는데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제작되었다.

 총 180여 페이지로 이뤄진 가이드북은 1부 의료현황, 2부 비자발급, 3부 면허발급, 4부 Acupuncture clinic(이하 미국 한의원) 개설 및 운영, 5부 보험청구로 구성돼있다.

 의료현황에서는 오바마케어에 의한 보건의료 전문 인력 현황, 미국 보건의료 전달 체계 및 지표, 미국의 침구 및 동양의학 교육 현황, 미국 내 한인 분포 현황에 대해 다루고 있다.

 비자 발급에서는 미국 비자에 대한 개요와 한의사 미국 진출 관련 비자에 대한 소개를 하였으며, 면허 발급에서는 미국 내 관련 면허에 대한 소개 및 시험 정보, 미국 주 별 면허 발급 절차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미국 한의원 개설 및 운영에서는 임상 진료 범위 및 미국 한의원 개설 관련 의료법·개설 절차·실무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져 있으며, 보험청구 파트에서는 오바마 케어와 한방 치료에 대한, 공적·민영 등 건강보험의 종류, 보험 범위 및 보험청구 실무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연구자 미국 진출 부분에서는 석·박사, 박사 후 연구원, 교환교수 등 한의학 분야 연구자의 해외진출에 필요한 절차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 자료원 : 한국한의학연구원

 - 자료링크 : https://www.kiom.re.kr/brdartcl/boardarticleView.do?menu_nix=WUNNW2Aq&brd_id=BDIDX_o9YEVvNb40b134N1Rt17aq&cont_idx=13







보관함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