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1-03 조회수 3,272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1229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KSBCM-214) 획득했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각종 재난 발생 시에도 기관의 핵심기능이 중단되지 않도록 재해경감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자체 자원과 역량을 활용하여 재해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에 대처하는 실행력을 갖추었는지를 행정안전부에서 평가해 우수한 기관에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이다.

 

금회 인증 심사는 기능연속성계획(COOP) 및 재해경감 활동 계획을 수립해 실행하고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기업재난관리표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문서평가 및 현장평가를 통해 확인하고, 행정안전부의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29일 최종 확정되었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코로나-19, 기타 재난·재해 등으로 인해 진흥원이 운영하는 다양한 주요 사업들과 고객서비스 기능이 단절되지 않도록 업무 연속성 계획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것이며, 앞으로도 안전보건과 재해경감 관련 사항의 선제적 대응을 통해 국민과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문의 : 진흥원 안전보건관리팀장 박준석 (043) 713-8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