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정부/유관기관 공지사항

home 정부지원사업안내 정부/유관기관 공지사항

BIO KOREA 2016

BIO KOREA 2016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4-01 조회수 3,757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3월 30일 오전 삼성동 COEX에서 열린 「BIO KOREA 2016」 개막식 참석 이후 전시관을 방문하여 주요 제약기업, 보건의료 스타트업 기업, 연구중심병원관 등 첨단바이오기술이 구현되고 있는 현장을 참관하였다.


한미약품, 녹십자, 유한양행, 종근당, 대웅제약 등 주요 제약기업의 글로벌 신약개발 현황을 눈으로 보고 들음으로써 제2, 제3의 한미약품 성공사례가 계속해서 창출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올해 신규로 마련된 창업홍보관을 방문하여 스타트업 기업인 뷰노 코리아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딥러닝 진단기술 시연을 참관하고, 나노소프트의 음파를 통한 디지털 데이터 전달 방식 체중계를 직접 체험하였다.


이 자리에서 정진엽 장관은, “기존 기업들이 시도하지 않은 인공지능 딥러닝의 의료적 적용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에 도달한 개척 정신을 높이 사며, IT와 헬스케어의 융합을 통해 바이오헬스산업이 미래먹거리가 되도록 앞장서 주기를” 당부하는 한편,


“정부도 연구자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창업 등 사업화로 쉽게 이어지도록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도적·산업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13년부터 운영 중인 연구중심병원관을 방문하여 연구중심병원들의 대표적인 사업화 성공사례를 확인하고, 특히 서울대학교와 한국전기연구원의 조인트 벤처기업인 ITS(InTheSmart)가 개발한 형광복강경과 이를 활용한 수술 영상을 참관하였다.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